World Wide

< World Wide News >

아머스포츠, 프리미엄 스포츠 리더로!
아크테릭스 ~ 피크퍼포먼스 12개 브랜드 보유

Friday, July 14, 2023 | 정해순 런던 리포터, haesoon@styleintelligence.com

  • VIEW
  • 2972


핀란드 헬싱키에 베이스를 둔 아머스포츠(Amer Sports Oy)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부문의 의류와 용품브랜드를 소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가장 핫한 아웃도어 의류인 ‘아크테릭스(Arc’teryx)’ 초기능성 스니커즈로 떠오른 ‘살로몬(Salomon)’ 로저 페데러와 세레나 윌리엄스 등 윔블던 스타들이 사용하는 테니스 브랜드 ‘윌슨(Wilson)’ 스키 및 스노보드 브랜드인 ‘아토믹(Atomic)’과 ‘아마다(Armada)’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머스포츠의 사업 규모는 4조9550억원에 이른다.

특히 지난 2019년 중국의 안타스포츠(Anta Sports Products Ltd)를 포함한 투자컨소시엄이 아머스포츠를 인수하면서 그룹 내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유럽 중심의 사업에서 미주 및 아시아, 특히 중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이후 뉴욕, 베이징, 상하이 등지에 주요 브랜드의 플래그십을 연이어 오픈했다.

중국의 No.1 스포츠 기업인 안타그룹의 아머스포츠 인수는 궁극적으로 나이키 및 아디다스와 경쟁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글로벌 야심을 위한 일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중국 대형기업들은 서구시장으로 직접 확장하는 것은 물론 헤리티지를 가진 서구브랜드를 인수하면서 이를 통해 세계화를 도모하는 추세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