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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40% 신장, 핫 브랜드 집결
컨템 편집숍 비이커 성장 비결은?

Monday, Nov. 8, 2021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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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와 매출, 인지도와 신선함 어느 면으로 보나 국내를 대표하는 편집숍이라 말할 수 있게 된 비이커! 단 두 개의 플래그십스토어로 출발해 올해로 론칭 9주년을 맞은 비이커는 현재 30개가 넘는 매장에서 올해 연 매출 1000억원(예상)을 기록하는 유명 편집숍이자 글로벌 쇼룸으로 자리 잡았다.

‘동시대적인’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 컨템퍼러리를 지향하는 편집숍에 걸맞게 시대에 발맞춰 온 MD와 9년간 갈고 닦은 내공이 더해져 올해 큰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의 매출 타격을 크게 받지 않았으며 올해는 매출 신장률이 전년대비 30~40%에 이른다. 2019년보다 높은 수치며, 다른 수입 패션 편집숍에 비해서도 10% 가까이 높다.

이에 대해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비이커의 론칭 햇수가 10년 가까이 된 만큼 리테일로서 비이커 자체의 역량이 크게 강화됐다. 비이커팀의 노하우가 쌓였고 비이커숍 자체의 인지도도 국내외에서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다. 여기에 더불어 오리지널 비이커(PB) 브랜드의 파워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면서 수익 창출에도 효과를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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