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톰보이, 뮤직 레이블과 이색 컬래버

Today's News

< 브랜드 >

스튜디오톰보이, 뮤직 레이블과 이색 컬래버

Monday, Nov. 6,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978


신세계톰보이(대표 윌리엄김)의 '스튜디오톰보이'가 뮤직 큐레이션 브랜드 ‘소울바이서울(SOULBYSEL)’과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튜디오톰보이는 최근 브랜드의 주력 타깃층이자 음악,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브랜드에 음악적 코드를 입히는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콘텐츠 제작사 ‘다이브 스튜디오’와 뮤직 토크쇼 콘텐츠를 공개했는데, 게시 일주일 만에 30만회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협업도 스튜디오 톰보이의 문화 마케팅 일환으로 추진됐다. 소울바이서울은 아티스트 정기고가 디렉터로 있는 뮤직 레이블 SEL(에스이엘)에서 기획한 케이팝(K-POP), 알앤비(K-RNB) 큐레이션 브랜드다.

트렌디하고 힙한 아티스트들을 모아 컴필레이션(편집) 앨범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소울바이서울의 레터링, 색감 등을 활용해 스웻셔츠, 후디 등 2종으로 선보인다.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후디에는 브랜드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디제이 톰 캐릭터가 디자인됐다.

톰보이 감성 담은 플레이리스트 공개

톰보이 특유의 오버사이즈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이 특징이다. 컬렉션 출시와 함께 스튜디오 톰보이 감성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도 공개한다. 소울바이서울이 직접 큐레이션한 곡들로 브랜드 런칭 시점인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스튜디오 톰보이 감성과 어울리는 음악을 시대별로 담았다.

해당 콘텐츠는 스튜디오톰보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울바이서울 스포티파이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스튜디오톰보이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풍성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12일까지 전국 스튜디오톰보이 매장,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소울바이서울’과 특별 제작한 가방과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스튜디오톰보이 담당자는 “매 시즌 독특하고 감성적인 문화 마케팅을 통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올 하반기에는 음악 콘텐츠에 집중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