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프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신상 속속

Today's News

< 브랜드 >

엘에프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신상 속속

Thursday, Sept. 7,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080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작년 첫 선보인 퀼팅 아우터(Quilting Outer) ‘하이랜더(Highlander)’ 컬렉션의 시즌 신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에는 엄격하게 선별한 수입 천연 소재와 방모(紡毛) 소재와 영국풍 헌팅(Hunting) 스타일과 접목시켜 영국 클래식의 진수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퀼팅 사파리형' '퀼팅 재킷형' '퀼팅 베스트형' '퀼팅 트렌치형' 등 다양하게 구성한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함께 무겁지 않은 닥스만의 착장을 제안한다. 카라 부분에 가죽을 사용하고 코듀로이 배색을 다양하게 하는 등 디테일을 한층 높였다.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외부 바람을 차단하는 이중 여밈 구조가 특징이다.

닥스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캐주얼한 실용성을 갖춘 프리미엄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을 작년 FW 시즌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2022년 9~11월 기준 전년동기대비 닥스의 퀼팅 아우터 부문 매출에서 약 100% 이상 성장세를 보일 정도로 높은 판매량과 고객 반응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닥스는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추가한 하이랜더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이며 올해에도 퀼팅 아우터 트렌드를 이끌어가려고 한다.

LF 닥스는 “닥스의 이번 하이랜더 컬렉션은 퀼팅 아우터의 실용성과 세련된 스타일 모두 겸비해 남성들의 가을과 겨울 패션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국 닥스 남성 매장과 LF몰에서 다양한 스타일링 화보와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패턴 모양의 스티치(Stitch) 마감 형태가 특징인 퀼팅 아우터는 스코틀랜드 대표적 산악 지역이자 세계적인 트레킹 명소로 유명한 하이랜드(Highland) 사람들이 지역 특유의 비바람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 입었던 옷의 형태다. 퀼팅 아우터는 가을, 겨울 시즌 추위로부터 따뜻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격식 있는 스타일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도 남성들에게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