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온라인 편집숍 ‘EQL’ 오프라인 성수동 진출
한섬(대표 김민덕)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몰 '이큐엘(EQL)'이 첫 플래그십스토어 '이큐엘그로브(EQL GROVE)'를 서울 성수동에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큐엘그로브 매장은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중 최대 규모인 1653㎡(약 500평)로, 공간 및 MD 구성 모두 MZ 고객을 타깃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취향이 극세분화된 MZ고객들에게 다양한 신진 브랜드와 체험형 공간을 선보여 고객 풀(POOL)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매장 구성의 경우 쇼핑과 F&B를 동시에 즐기는 MZ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별도로 카페 공간을 선보였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및 파이 등 디저트류를 판매한다. 한섬이 매장 내 F&B 복합 공간을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층과 2층에는 총 495㎡(약 150평)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각각 조성해 MZ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MZ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이슈 브랜드나 인큐베이팅이 필요한 신진 브랜드들의 팝업 행사를 비롯해 예술 공연, 신진 작가들의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수동에 ‘런던언더그라운드’·‘키스’도 오픈
MD 구성 역시 MZ고객들의 취향에 초점을 맞췄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컨템퍼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큐레이션한 국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개를 전개한다.
한섬은 이번 이큐엘그로브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MZ 고객들의 쇼핑 성지인 서울 성수동을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하겠다고 전한다. 오는 20일 자사 온라인 전용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런던언더그라운드’의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성수동에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Kith)’ 국내 1호 매장도 성수동에 오픈한다.
한섬 관계자는 “이큐엘그로브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운영 경험이 없지만 성장 잠재력이 있는 신진 브랜드들이 고객 반응을 살펴 오프라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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