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앞두고 사회 공헌 활동 및 <br> 캠페인 협업 파트너에 ‘감사 박스’ 증정

Today's News

< 브랜드 >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앞두고 사회 공헌 활동 및
캠페인 협업 파트너에 ‘감사 박스’ 증정

Friday, May 26,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062
- 감사의 마음 전하는 진심 어린 ‘협업’
- 유니클로 대표 고객 사은 행사인 여름 감사제, 6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
- 오랫동안 유니클로와 함께해 온 NGO 관계자 및 아티스트, 지역사회 소상공인 등 브랜드 캠페인 협업 파트너 400여 명에 감사의 마음 전달


최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국내 소상공인이나 비영리 기관 등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한국 지역 농가의 식재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패션업계는 국내 예술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사진 :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맞아 사회 공헌 활동 및 캠페인 협업 파트너에 감사제 사은품인 ‘헬리녹스’ 사코슈 백과 ‘테일러커피’ 드립백 커피를 포함한 감사의 마음 전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감사제’를 통해 지역 사회 및 파트너들과의 다양한 상생 활동으로 특히 유명하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유니클로가 매년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베스트셀링 제품을 할인가에 제공함과 동시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은품을 고객에게 증정해 왔다.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자,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 특산물을 감사제 사은품으로 증정했으며, 2021년에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등과 감사제 특별 사은품을 제작하여 고객에게 제공했다.

올해 유니클로의 여름 감사제는 그중에서도 특별하다. 유니클로는 6월 2일 여름 감사제에 앞서, 유니클로의 사회 공헌 활동에 도움을 준 NGO 관계자를 비롯하여, 지역 사회 소상공인 및 아티스트 등 유니클로의 브랜드 활동에 참여해 준 각계각층의 인플루언서와 오피니언 리더 400여 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 박스’를 증정했다.

이번에 유니클로가 준비한 ‘감사 박스’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 ‘사코슈 백’, 국내 1호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인 ‘테일러커피(TaILorCoffee)’와 함께 블렌딩한 ‘유니클로 스페셜 커피’ 및 유니클로 여름 대표 아이템인 ‘에어리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지난해 유니클로의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던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가 디자인한 특별 카드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는 “지난해 유니클로 브랜드 매거진에 픽셀 아트 및 나의 작품을 소개하면서 유니클로와 좋은 인연을 맺었는데, 이번 감사제에도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유니클로는 파트너와의 인연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았고, 앞으로도 유니클로와 좋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주재범 작가는 디지털 이미지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픽셀(Pixel)로 현대인의 일상을 재해석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유니클로에서 매주 발간하는 자사 온라인 매거진에 그의 작품과 아티스트로서의 일상이 소개된 바 있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의 김병기 본부장은 “올해부터 유니클로와 함께 느린 학습 아동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유니클로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유니클로 감사제를 맞이하여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NGO 파트너들에게도 이렇게 감사의 표시를 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유니클로와 함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와 함께 제작한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특별 픽셀 아트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의 대표 고객 사은 행사인 유니클로 감사제를 앞두고 오랜 기간 동안 유니클로와 함께해 준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감사 박스’를 준비했다”며, “무엇보다도, 국내 업체 및 파트너들과 협업한 감사제 사은품을 선물로 드리게 되어 의미가 더 크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오는 6월 2일(금)부터 8일(목)까지 일주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에서 보다 시원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유니클로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헬리녹스’와 협업한 사코슈 백 및 ‘테일러커피’에서 특별히 블렌딩한 유니클로 ‘땡스 커피(Thanks Coffee)’ 등을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