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지니뮤직과 홈쇼핑 최초 AI뮤직 도입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4.14 ∙ 조회수 1,581
Copy Link
- 프로그램·상품별 컨셉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AI음원 활용해 방송 콘텐츠 차별화
- 지니뮤직 AI음원 공급받아 컨셉 맞춤 BGM 등 다양한 AI뮤직 홈쇼핑 음악으로 활용


홈쇼핑 방송에 AI가 창작한 배경음악(BGM)이 시그널송으로 첫 전파를 탄다.

KT알파(대표 조성수)가 운영하는 KT알파 쇼핑은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지니뮤직(대표 박현진)으로부터 AI음원을 공급받아 홈쇼핑 업계 최초로 AI뮤직을 도입한다.

KT알파 쇼핑, 지니뮤직과 홈쇼핑 최초 AI뮤직 도입 264-Image



KT알파 쇼핑에서 AI뮤직이 첫 도입된 ‘신진영의 S shop#(S샵)’ 프로그램 녹화 현장.


오늘(14일) KT알파 쇼핑의 신규 프로그램 ‘신진영의 S shop#(S샵)’에서 첫 선을 보이는 AI뮤직은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을 통해 기획, 제작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의 보사노바풍 시그널송으로, 20년 경력의 베테랑 신진영 쇼핑호스트의 밝고 솔직한 캐릭터와 4050 여성고객을 위한 고품격 쇼핑 프로그램 특성이 반영됐다.

KT알파 쇼핑은 프로그램의 컨셉 및 상품에 알맞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AI뮤직을 통해 방송에 필요한 고정 BGM을 맞춤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가령,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은 ‘밝은’, ‘통통 튀는’, 솔직한’, ‘즐거운’과 같은 키워드 특성이 반영됐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BGM을 포함한 다수의 AI뮤직을 도입하고 시즌별, 상품별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음악 연출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홈쇼핑 방송 프로그램마다 그 컨셉에 맞는 고유의 AI뮤직을 활용해 보다 다양해진 배경음악으로 방송 콘텐츠의 질적 차별화를 기대하고 있다. 식품 및 리빙 상품 시연이나 디테일 연출, 여행 등 무형상품 설명 시 음악을 통해 상황에 맞는 방송이미지를 복합적으로 표현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방송을 선사할 수 있다.

KT알파 이정호 커머스사업부문장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한 AI뮤직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 이미지를 음악의 즐거운 느낌으로 기억할 수 있는 방송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지니뮤직과 지속 협업하여 KT알파 쇼핑의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및 고객소통채널에 AI뮤직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KT그룹 시너지를 전방위적으로 모색해 기업가치 제고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지니뮤직과 홈쇼핑 최초 AI뮤직 도입 1240-Image



KT알파 쇼핑 부조정실에서 홈쇼핑 방송 BGM을 믹싱하는 모습.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