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으로 나온 신규 골프웨어 '이안폴터디자인'
신규 골프웨어 '이안폴터디자인'이 백화점에 진출했다. 골프장 프로숍과 온라인에서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난 2022년11월부터 올해 3월 초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팝업에서의 매출 기록이 좋고 고객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라 현재 또 다른 팝업스토어를 논의 중이다. 더불어 오는 4월7일에는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사옥 1층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한다.
에프앤디인터내셔널(대표 박정민)의 영국 클래식 골프웨어 브랜드 '이안폴터디자인(IJP DESIGN)'은 영국의 프로골퍼 이안제임스폴터가 2007년 직접 론칭한 브랜드다. 해외 여러 국가에서 전개 중이며, 국내서는 에프앤디인터내셔널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9년 영국 브랜드 본사와 전세계 영업권을 계약했고, 이후 국내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편집숍을 통해 브랜드를 선보였다. 골프장 프로숍에서 수요가 높은 실질적인 상품에 대한 데이터를 파악했고, 당시에 쌓은 기획력을 바탕으로 단독 브랜드로써 브랜딩할 수 있었다.
이안폴터디자인은 미니멀하고 타임리스한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다. 유럽풍의 감각적이고 차분한 컬러톤으로 세련미를 자아낸다. 동시에 날씨 변화와 골프 플레이에 최적화된 원단과 디테일을 적용한다.
2023 S/S 시즌에는 쉘터 재킷을 키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라운딩과 평상시에 모두 착용하기 좋은 레인웨어로, 방수 · 방풍이 가능한 테크니컬 소재와 휴대가 좋은 패커블한 구성이 돋보인다.
브랜드 관계자는 "골프장 프로숍을 통해 실제 리얼 골퍼들의 선택과 재구매를 이끌어낸 실질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부터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브랜딩을 기획했다. 골퍼들의 니즈와 심미안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신규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이 회사는 총 11명의 프로 골퍼를 선발해 후원하며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KPGA 1부투어 허인회, 황중곤, 변진재, 박정민, 최재훈, 최영준 프로와 미디어 프로로 활동 중인 유튜버 조윤성 프로(유튜브 구독자1위 '골프맨 조윤성') 와 박성식 프로(유튜브 '갠지프로')를 후원한다. 또한 KPGA중계 아니운서 및 해설위원으로 활동중인 한설희 프로와 KLPGA 2부투어 고나래 프로 , G투어 이상혁 프로도 함께 후원하고 있다.
에프앤디인터내셔널은 골프 용품과 의류를 직접 개발해 도소매로 판매해 온 골프 전문 유통회사다. 온라인 40개 쇼핑몰과 오프라인 450개(골프장 · 로드숍 · 아울렛 · 할인마트) 매장에서 '썬더랜드' '세인트나인' 'BOB' '펜포드' '커터앤벅' 등의 골프웨어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올해는 이안폴터디자인의 프리미엄 브랜딩에 도전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