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합공간 소년이발사 & 애프터바버숍

    패션비즈 취재팀
    |
    23.02.13조회수 4125
    Copy Link
    전시장과 클럽이 ‘바버숍’에 숨겨져 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소년이발사’는 외관은 트렌디한 바버숍으로 보이지만, 2층에는 생각지도 못한 넓은 공간이 펼쳐진다. 이 공간은 낮에는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뮤지엄으로, 밤에는 핫한 클럽으로 변신한다.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느낌으로 벌써부터 소년이발사 팬덤이 형성됐다.





    헤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낮의 바버숍도 ‘힙’하다.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샹들리에, 투명소파, 은은하게 빛나는 붉은 조명 등 곳곳에 디테일이 숨겨져 있어 유럽과 동양의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소년이발사의 아이덴티티를 녹인 병따개, 라이터, 헤어제품도 전개하고 있다. 단순히 바버숍으로서의 이미지를 넘어 소년이발사 자체를 브랜딩할 예정이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애프터바버숍’도 덩달아 화제를 모았다. 이곳은 바버숍 이후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술과 음악이 공존하는 오프라인 바(Bar)다. 바버숍에서만 볼 수 있는 오브제로 채워져 있는 공간 아래 빨간 조명과 하우스 뮤직이 흘러나온다.
    또 이 공간에서만 특별하게 판매하는 ‘맥주’도 눈길을 끌고 있다. 라거, 페일에일, 헤페바이젠 등 3가지 맛으로 맥주마다 남성 ‘헤어컷’ 이름을 붙여 공간의 특성을 살렸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