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단독 상품 확대... 패션 매출 비중 30% 점유

Today's News

< 유통 >

W컨셉, 단독 상품 확대... 패션 매출 비중 30% 점유

Friday, Jan. 6, 2023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734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해 MD 경쟁력을 강화해 캡슐 컬렉션 등 단독 기획 상품을 확대한다.

지난해 W컨셉이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인 단독 상품은 전체 패션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따라서 올해도 MD 경쟁력을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패션 카테고리에서 캡슐 컬렉션 등 단독 기획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W컨셉 캡슐 컬렉션은 W컨셉이 트렌드, 판매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에게 타깃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역제안해 공동 기획으로 선보이는 아이템이다. 브랜드는 W컨셉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상품을 출시해 추가 매출을 확보하고, W컨셉은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형태다.

W컨셉은 올해 첫 시작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와 함께 ‘W컨셉 X 잉크 :익스클루시브 니트웨어 캡슐 컬렉션(W CONCEPT X EENK : EXCLUSIVE KNITWEAR CAPSULE COLLECTION)’ 기획전을 공개한다. 이번 기획전은 ‘잉크의 니트웨어와 함께 하는 하루, 행복하고 포근한 순간’을 테마로 일상의 니트웨어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점이 특징이다.

잉크와 첫번째 캡슐 컬렉션 품목으로 ‘니트웨어’를 선정한 이유는 FW 대표 아이템으로 꼽히던 니트웨어의 사계절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는 잉크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세일러 칼라’를 적용한 니트 가디건부터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보트넥 디자인 가디건, 베스트, 플리츠 스커트까지 총 15종의 의류를 전개한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W컨셉에서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은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하기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올해도 MD 경쟁력을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