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츠마마, 첫 플래그십 `이웃` 삼청점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플리츠마마, 첫 플래그십 '이웃' 삼청점 오픈

Monday, Jan. 2,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991


송강인터내셔널(대표 왕종미)의 '플리츠마마(PLEATS MAMA)'가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이웃(EE:UT)’ 삼청점을 오픈했다. 브랜드가 처음 공개하는 단독 매장으로,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옥이다.

옛 한옥이 품은 가치를 존중하는 동시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삼청동의 특성에 주목했다. 삼청동이라는 공간에서 '쓰임이 다한 것을 다시 한번 오래 사용되도록 한다'라는 플리츠마마의 브랜드 메시지를 발견하고, '이웃'을 선보여 고객 소통 채널을 확장했다는 의미가 있다.

이웃 내부 공간은 '고객을 플리츠마마의 집으로 초대한다'라는 콘셉트 아래 방문객에게 따뜻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체 제작한 가방 모양 약과와 이웃만을 위해 조향한 시그니처 향은 물론 매장에 별도 피팅룸을 갖춰 플리츠마마 전 상품을 자유롭게 체험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브랜드 철학을 담은 전시 공간도 마련했는데, 해당 공간은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작가들과 협업하며 플리츠마마의 신념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왕종미 송강인터내셔널 대표는 “오래된 한옥에 새 생명을 불어넣은 삼청동의 모습이 플리츠마마의 리사이클링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웃’을 기획했다”라며 “플리츠마마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이웃'이라는 공간이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첫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기념해 지난달 28일 진행한 오픈 기념 행사에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플리츠마마와 협력해 온 효성티앤씨, 이니스프리, 팀바이럴스 문승지 작가, 블루보틀, 스타벅스, 롯데호텔 등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니트로 제작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는 마음을 나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