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 SSG닷컴, 핵심 상품 상호 흡수

    강지수 기자
    |
    22.10.25조회수 3456
    Copy Link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W컨셉'이 모기업 SSG닷컴 핵심 상품을 가져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SSG닷컴이 보유한 럭셔리, 프리미엄, 트렌드 상품을 W컨셉에 입점시켜 패션 뿐만 아니라 럭셔리 뷰티, 스포츠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경쟁력을 함께 확보한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주요 브랜드 200여개의 핵심 상품 1만여개를 입점시켰다. 쓱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엄선했으며 올 연말까지 총 10만여개 이상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들어선다.

    이번 입점을 통해 W컨셉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한 7500여개 브랜드와 더불어 ‘바비브라운’, ‘맥’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 ‘룰루레몬’, ‘스와로브스키’,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 뷰티, 스포츠, 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뷰티, 스포츠 등 상품을 입점시켜 신규 브랜드 입점을 위한 논의 시간을 단축,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에게는 독창적인 디자이너 상품부터 대중적인 상품까지 함께 쇼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브랜드는 신규 플랫폼으로의 판로 확대 및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 SSG닷컴은 올 연말까지 W컨셉의 검증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쓱닷컴 역시 W컨셉의 상품을 가져와 개성 있고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라인업을 확대하고, 브랜드에게는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지원하며 추가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SSG닷컴 상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주요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SSG 브랜드셀렉션(Selected brands from SSG)’ 행사를 진행한다.

    ‘럭셔리 뷰티’, ‘글로벌 브랜드’, ‘신세계 가족’ 세 가지 테마를 지정해 ‘룰루레몬’, ‘갭’,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까사미아’ 등 대표 브랜드를 소개한다. ‘맥’, ‘라코스테’에서 준비한 50여개 단독 특가 상품을 전개한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팀장은 “SSG 닷컴과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자 1년여 간 상품 연동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높은 쇼핑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Related News

    • M&A
    News Image
    M&A 6년차 '플랙' 수익성 잡고 턴어라운드
    24.01.17
    News Image
    하고하우스, '보난자커피' 투자...패션→F&B로 확대
    23.12.12
    조회수 2336
    News Image
    LVMH 등 럭셔리 업계 인수합병 활발
    23.11.08
    조회수 1710
    News Image
    아이디어스, '수제품'으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23.10.31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