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제페토에서 '에스파' 팬미팅 개최
크록스코리아(대표 양승준)의 '크록스'와 e스포츠 기업 '젠지(Gen.G)'가 메타버스 앱 '제페토'에서 걸그룹 에스파와의 특별한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가상 콘서트와 팬미팅 이벤트는 10월24일 오후 5시30분부터 제테토 앱에서 진행한다. 크록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페토 앱 내의 메타버스 경험을 확장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진행했던 크록토버 캠페인을 마무리한다.
에스파는 현실의 멤버들과 가상 세계의 아바타 멤버들이 서로 연결돼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행사는 제페토 내 크록스 월드에서 에스파의 아바타와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크록스는 지난달 제페토에 크록스 월드를 정식으로 출시한 이후 다양한 메타버스 기능을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크록스 월드에 마련한 크록스 보트 속 포토 부스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3개의 홀로 구성한 미니 골프 게임인 ‘크록스 클럽 카니발 골프’ 등 여러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크록스 모자’와 초록색 ‘릴 클래식 백’이 제페토내 크록스 컬렉션에 추가될 예정이다.
말론 크록스 글로벌 통합 마케팅 VP 팀은 “크록스는 제페토에서 선보인 크록스 월드와 젠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분야에 새롭게 진출했다. 이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신선한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이벤트는 디지털 및 소셜을 통해 크록데이와 같은 특별한 날을 널리 알리고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록스는 이번 가상공간 외에도 '로블록스' 내 크록스 월드, '마인크래프트'에서 개최했던 '빌드 유어 라이프 인 컬러' 대회, '비트모지'와의 파트너십, '사위티 X 크록스' 가상 스토어 등 몰입형 증강 현실과 게임 및 디지털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