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산업학회, 'ESG 패션 액티비즘' 학술대회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2.10.05 ∙ 조회수 3,477
Copy Link

Contents Image



한국의류산업학회(회장 도월희)가 ‘ESG가치 실현의 패션 액티비즘(Fashion activism for creating ESG value)’이라는 주제로 2022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이화여자대학교 ECC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탄소중립,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 패션산업의 ESG 가치 경영에 대한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패션산업의 세부 분야별 ESG 정책 동향 빛 방향의 변화에 대해 관·산·학의 전략적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박민정 한국의류산업학회 부회장(이화여대 의류산업학과 교수)은 “특히 학계와 산업계 및 연구소 등 관련기관과의 유기적 연계 및 네트워크를 결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연, 포럼 및 논문 발표가 진행되며 패션산업의 ESG 전반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기조강연과 특별강연에서는 ESG로의 패션산업의 미래 방향과 글로벌 패션기업과 소재기업의 ESG 경영 실천 전략과 사례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불어 ‘ESG로 준비하는 패션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김유겸 FITI시험연구원 본부장이 기조강연에 나선다. 특별 강연으로는 박형배 영원무역 차장과 이종기 효성티앤씨 부장이 기업의 ESG 경영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또 성진영 한국표준협회 위원과 정회욱 비와이엔블랙야크 대리, 김원 아모레퍼시픽그룹 팀장 등이 세부 포럼에서 강연자로 참석한다.

학술대회에서는 의류산업학의 세부분야에 대한 패션마케팅, 패션디자인, 소재과학, 의복구성, 헬스 케어, 뷰티 미용 분야로 나눠 소개하며, 신진학자들의 학술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신진연구자 포럼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패션 디지털 테크놀로지,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패션콘테스트 전시회’가 ‘상호공생: 개인의 건강과 웰빙 뿐 아니라 환경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의류산업학회, FITI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다이텍연구원(DYETEC), 이화여대 인간생활환경연구소 등이 주최한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Contents 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