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더현대대구에 '이구갤러리' 오픈

    곽선미 기자
    |
    22.09.29조회수 3297
    Copy Link



    무신사(대표 한문일)의 취향 셀렉트숍 29CM(사업대표 박준모)가 오는 30일(금) 더현대대구에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 ‘이구갤러리(29CM GALLERY) 대구’를 오픈한다.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콘셉트를 선보이는 29CM의 브랜드 큐레이션 공간으로 입점사들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더현대대구는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에 위치하며, 현대백화점 점포 중 5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에 따라 이번 이구갤러리 대구 오픈을 통해 29CM 입점 브랜드들이 서울 외 지역으로도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간은 ‘브랜드를 작품처럼 보여주는 갤러리’라는 고유의 콘셉트를 확장해 미술관 내 창고를 뜻하는 ‘수장고’ 스타일로 꾸몄다. 매 월 하나의 메인 브랜드를 선정해 수장고 내부에 전시하고, 10개 이상의 고정 브랜드 상품을 함께 비치할 예정이다. 고정 전시 브랜드는 2달 주기로 교체한다.

    첫 전시 브랜드는 대구를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스니커즈 브랜드 ‘캐치볼’이다. 캐치볼은 올 1분기에만 29CM 스토어 내 거래액이 전년 대비 110% 성장했으며, 이구갤러리 더현대서울에서도 9월 한 달간 ‘캐치 더 모먼츠(Catch the Moments)’라는 주제로 팝업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토마스모어·프렌다·유라고·지피에이치 등 12개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구갤러리 서울에서도 캐주얼 브랜드 '어나더오피스'와 함께 10월 전시를 이어간다. 어나더오피스만의 실용적이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구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스(UNS)'와 커피 브랜드 '앤트러사이트' 등 총 6개 브랜드도 함께 상품을 선보인다.

    박준영 29CM 세일즈본부장은 “지난 8월 이구갤러리 서울의 성공적인 오픈에 이어 대구에서도 29CM 입점 브랜드들이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8월의 이구갤러리 서울, 9월의 이구성수를 이어 이번 이구갤러리 대구에서도 고객들에게 29CM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오프라인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프로스펙스, 러닝 전문 '콜링 더 러너스' 팝업 오픈
    24.04.23
    News Image
    스타필드 수원, 무신사스탠다드 신규 매장 오픈
    24.04.22
    조회수 1064
    News Image
    위뜨, 롯데 수원점 등 입점...오프라인 확장 가속화
    24.04.1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