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SSF샵, 손석구 모델로 플랫폼 리딩 강화

    안성희 기자
    |
    22.09.23조회수 6816
    Copy Link
    삼성물산패션부문(부문장 이준서)의 'SSF샵'이 이번 F/W시즌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선정, 플랫폼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구 씨’ 바람을 일으키며 여심을 저격한 배우 손석구는 남성적이면서 매혹적인 비주얼을 갖고 있다. 이 회사의 아미, 메종키츠네, 르메르 등 신명품은 물론 갤럭시, 빈폴, 에잇세컨즈 등으로 코디한 가을겨울 시즌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섰다.

    또 SSF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는 콘텐츠 조회수 1700만회, 구독자 14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다. 패션과 예능을 결합해 다양한 셀럽들의 패션 이야기를 진솔하고 재미있게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SF샵은 이를 토대로 올 8월말 누적 매출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신장률을 기록하는 한편 신규 고객 유입률이 전년비 20% 이상 증가했다. 신규 고객 중 MZ세대가 70% 이상 차지하는 등 명실공히 패션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했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지난해부터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MZ세대와 진정성있게 소통하며 패션업계 리딩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라며 “패션 플랫폼으로서 패션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구경과 발견의 재미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SSF샵은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광고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과감하게 때론 과하지 않게, 내 취향대로 입거나 얘 취향대로 입거나, 패션의 완성이 얼굴이든 양말이든, 여친룩 혹은 남친룩, 유행에 따르는 편 또는 유행과 따로 노는편 등 다양한 메시지를 던지며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에는 정답은 필요 없다’고 외친다.

    SSF샵은 온라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와 세사패 매거진을 새롭게 개편했다. ‘세사패TV’는 배달의 프로들, 화보맛집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시즌2를 제작한다. 스테이씨, 비투비, WSG워너비, 한해 등 셀럽들이 출연해 그들만의 패션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임직원들이 일상 속 패션을 소개하는 VLOG, SSF샵에서 가장 핫한 신상을 소개하는 ‘신상파인더’ 등 콘텐츠를 확대한다.

    또 최신 패션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 컬렉션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는 쇼핑 칼럼 ‘FOCUS’, 에디터의 심미안이 담긴 아이템을 추천하는 ‘EDITOR’S PICK’, 패션전문 연구팀이 추천하는 핫플, 맛집, 여행, 전시 등 컬처 큐레이션 ‘쿨블렌더’ 등 다채로운 정보가 담긴 ‘세사패 매거진’을 새롭게 오픈했다.

    올 9월에는 SSF샵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로 ‘PEOPLE’ 코너를 오픈,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공개한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MZ세대들의 인스타 성지로 알려진 ‘더티드렁크’ 등 다채로운 핫플을 선보인 ‘김왕일’ 대표를 선정했다. 이후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청해 풍성한 이야기를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플랫폼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News Image
    에어포스만 3200족?! 무신사 '나이키 효과' 뜨겁네
    24.04.18
    News Image
    무신사, 이틀만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UP...나이키 효과
    24.04.1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