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탁몰, 4050·골프·레저 매출 견인...실적 굿
온라인 판매 대행사 스탁컴퍼니(대표 이영선, 안형주)의 아이스탁몰이 지난해 1분기 이후 연속 성장 기록을 이어갔다. 아이스탁몰은 83만 회원과 300여개의 입점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지난 1분기에는 구매 고객 중 4050세대 비중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중장년층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코로나19여파로 중장년층이 이커머스 시장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로 야외활동이 늘자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량이 늘며, 2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9%가 증가하고, 거래액은30% 상승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골프웨어(32%), 레저(30%), 남성복(29%) 등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거래액이 성장했다.
올해는 기존 회원 뿐만 아니라 신규 회원 증가도 눈에 띈다. 4050세대 신규 일반 고객이 대거 유입되면서 일반 고객의 거래액이 전년대비 93% 신장했다. 또 60대 이상의 구매금액이 작년 상반기 대비 39% 늘어나면서 60대가 주요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VIP와 VVIP 회원 등급에서도 거래액이 25% 성장하면서 전체 거래액에서 구매 비중의 47%를 차지하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아이스탁몰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는 4050세대 신규 고객 증가와 기존 고객의 높은 재구매율로 좋은 실적이 나왔다”며 “앞으로 4050세대들의 온라인 구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아이스탁몰의 액티브 시니어 마켓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이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하는데 힘써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