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그룹, 덴마크 아웃도어 `노르디스크` 공개

Today's News

< 브랜드 >

케이투그룹, 덴마크 아웃도어 '노르디스크' 공개

Thursday, Sept. 1,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4185


케이투코리아그룹(회장 정영훈)이 내년 S/S 시즌,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를 론칭한다. 노르디스크가 가진 강력한 감성 캠핑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MZ세대 타깃의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램핑 라이프를 모태로 한 ‘스피릿(Spirit)’ 라인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태로 한 ‘앰비션(Ambition)’ 두 가지 라인으로 상품군을 선보인다. 론칭 시즌 주요 컬렉션으로 맨투맨, 우븐 티셔츠, 후드 티셔츠, 반팔티 등 특유의 감성 캠핑에서 영감을 얻은 의류 상품군과 코튼 감성의 백팩, 모자·양말 등의 용품, 스니커즈·워킹화 등의 신발, 쿨러 및 다양한 사이즈의 컨테이너박스 등의 캠핑용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유통망은 론칭 첫 해 백화점, 쇼핑몰, 대리점 등 40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목표로 개설 상담을 진행 중이다. 케이투코리아그룹 온라인 자사몰 '케이빌리지'는 물론 무신사 등의 다양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과의 제휴도 검토 중에 있으며, 론칭 첫해부터 TV CF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노르디스크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지철종 부사장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웃도어의 문을 연 1세대였고, 이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시킨 브랜드들이 2세대”라며 “노르디스크는 소비자들이 진정한 아웃도어 컬쳐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3세대 아웃도어의 지평을 열 계획이며 이를 위해 글램핑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 ‘노르디스크 빌리지’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케이투코리아그룹은 ‘K2(케이투)’ ‘아이더’ ‘다이나핏’ ‘와이드앵글’ ‘피레티’ 등 다양한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서 시작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아웃도어 브랜드로 120년 동안 전세계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북극곰 심벌과 면텐트, 침낭 등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 스칸디나비아식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빌리지'도 일본, 이탈리아 등 전세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