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원파이브 도산(4ONE5IVE DOSAN)<br> 석정혜 디렉터 취향 담은 복합문화공간

Retail

< Hot Place >

포원파이브 도산(4ONE5IVE DOSAN)
석정혜 디렉터 취향 담은 복합문화공간

Thursday, Sept. 1, 2022 | 패션비즈 취재팀, song@fashionbiz.co.kr

  • VIEW
  • 863


‘분크’ ‘클루투’ ‘트리마치’ 등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이끄는 석정혜 대표 겸 디렉터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 ‘포원파이브 도산(4ONE5IVE DOSAN)’을 오픈했다.

이곳은 석 대표의 취향을 담아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그의 미국 내 디자인스튜디오 주소 중 415번지에서 이름을 지었다. 이곳은 석 대표가 이끄는 3개 브랜드와 해외 컨템퍼러리 ‘클루’는 물론이고 미국에서 직접 바잉해 온 빈티지 아이템과 Z세대 감성의 소품 브랜드 ‘덴스(thence)’를 사입해 꾸몄다.

석 대표와 그의 조카가 직접 작업한 아크릴 그림과 화분, 설치 미술가 김현희 작가가 이 공간을 위해 작업한 팝한 샹들리에 등 오브제가 곳곳에 놓여 눈을 즐겁게 한다.  

특히 여기서만 만날 수 있는 US 빈티지 라인은 석 대표가 미국에서 바잉한 빈티지 제품에 아트워크 작업을 더한 단 하나뿐인 상품이다. 오픈 첫날에만 전체 매출 2000만원을 견인하다시피 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

향후 석 대표는 빈티지 라인을 위해 미국에서 바잉하거나 기획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 포원파이브 PB 아이템으로 모자를 출시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카테고리 확장할 예정이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2길 24  
- 운영시간 : 월~금 10:00~20:00 / 토, 일 10:00~19:00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9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