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상승무드 탄 브랜드 전용관 리뉴얼

Today's News

< 브랜드 >

에이블리, 상승무드 탄 브랜드 전용관 리뉴얼

Tuesday, Aug. 9,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871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브랜드 상품 수요 증가에 따라 앱 내 모든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브랜드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지난해 9월 입점 브랜드 증가에 따라 브랜드 전용관을 오픈하고 약 9개월 만에 거래액이 330% 증가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왔다. 올해도 브랜드 상품의 인기는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유니크한 감성을 즐길 수 있어 2030에게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7월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디자이너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2000%)가량 대폭 증가했으며, 특히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였다.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스트릿⋅스포츠 브랜드 거래액도 340% 늘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추세다.

에이블리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한층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UX(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를 개선해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새로워진 브랜드관은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고 처리하는데 익숙한 MZ세대 특성을 적극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관 접속시, 원하는 스타일 상품을 바로 만나볼 수 있도록 디자이너, 스트리트, 스포츠, 프리미엄 등 테마별 전문관을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상의, 신발, 가방 등 품목 별로도 카테고리를 분류해 취향에 따라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프로모션 정보를 별도 섹션으로 노출해 필요한 할인 혜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실시간 베스트’ ‘리뷰 순위’ ‘인기 키워드’ 등 다채로운 주제별 상품 추천을 통해 유저들은 양질의 구매 경험을, 브랜드들은 노출 기회 확대로 인지도 증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브랜드 상품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에이블리 내 브랜드 상품 수요도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워진 브랜드관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