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쇼핑페스타' 8월10일 개최

    이유민 기자
    |
    22.08.08조회수 2759
    Copy Link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이 주최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가 오는 10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중심 오프라인 행사로 전환해 진행한다.

    올해 세일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업체 약 203개로 22일간의 행사 여정을 함께한다. 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패션·뷰티 △쇼핑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업종별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홍대 축제 거리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에 팝업 부스와 웰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참여업체와의 오프라인 협업 마케팅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G마켓 글로벌 사이트 연계 뷰티 테마 기획전과 참여업체들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운영도 진행한다. 홍보대사에는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을 선정했다.

    정호연은 각종 글로벌 패션·뷰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등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서울의 관광·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관광 재도약을 알리는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