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페스티벌룩~비치웨어 카테고리 인기

Today's News

< 브랜드 >

에이블리, 페스티벌룩~비치웨어 카테고리 인기

Tuesday, Aug. 2,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내에 페스티벌 관련 상품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 무더위가 이어지며 워터 페스티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워터밤 뮤직 페스티벌’,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등 8월 말까지 예고된 각종 행사 소식에 페스티벌 관련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지난달 1일~24일 기준 에이블리 판매 및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비치 상의’ 품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520%) 증가했다. 그중 수영복 위에 걸치는 커버업 아이템인 ‘크롭 니트’가 페스티벌룩 상의로 인기를 끌었다. 가수 화사도 ‘워터밤 서울 페스티벌’ 당시 비키니 위에 ‘크롭 니트’를 걸친 레이어드룩으로 화제를 모았다.

니트 소재임에도 짜임이 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크롭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매력까지 강조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MZ세대 인기 마켓 ‘아쿠비클럽’의 ‘리틀 크롭 니트’는 에이블리 스테디셀러 상품에 등극하며 해당 마켓 판매량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허리와 골반 라인이 드러나 수영복을 연상시키는 ‘바디수트’ 검색량도 전년 대비 약 105% 늘며 급부상하고 있다. 과감한 노출로 페스티벌 감성을 극대화하면서도 통 넓은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부담 없이 상의처럼 연출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팔 라인, 쇄골, 어깨 등을 시원하게 드러낸 패션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등 부분이 넓게 파인 ‘백리스’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0% 증가했다. 앞모습과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을 과시할 수 있어 원피스, 나시, 반소매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나만 걸쳐도 멋스러운 ‘민소매’ 거래액은 215% 증가했으며 검색량도 70%가량 늘었다.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컬러와 패턴 디자인으로 개성을 강조할 수 있어, 자주 찾게 되는 페스티벌룩으로 자리 잡았다. ‘민소매’는 다수의 쇼핑몰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됐으며 ‘슬로우앤드’의 ‘캡내장 튜브톱’은 3만 장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의류 외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페스티벌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편하게 신기 좋은 ‘슬리퍼/플립플랍’ 상품군 거래액은 160% 증가했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은 ‘반다나’ 검색량은 약 90% 늘기도 했다. 햇빛과 물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기 위한 ‘캡 모자’와 ‘고글’은 각각 120%, 1350% 많이 검색됐다.

물총, 타월, 방수팩 등 ‘물놀이 액세서리’ 거래액도 470% 대폭 증가했다. 특히 워터 페스티벌 필수 아이템인 ‘물총’ 검색량은 무려 980% 크게 늘었으며, 물놀이 후 활용하기 좋은 ‘타월’도 350%가량 많이 검색됐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페스티벌을 통해 여름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패션 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에이블리가 준비한 다양한 페스티벌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과 에너지를 마음껏 뽐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