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Today's News

< 브랜드 >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Wednesday, July 6,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857


삼성물산패션부문(부문장 이준서)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가 오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2000만원)와 이 회사의 컨템퍼러리 멀티숍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를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15년 간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 25개팀을 배출, 총 360만 달러(약 42억원)를 후원해왔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다.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심사는 디자인 디렉터 등 내부 전문가와 국내 주요 패션 매거진 편집장 등 외부 패션업계 전문가를 통해 진행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 자료를 심사한 후, 오는 11월 중 수상자(1팀)를 발표할 예정이다. SFDF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SFDF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와 협업한다.

세사패TV에서 SFDF의 취지를 비롯해 파이널리스트 및 최종 수상 디자이너의 인터뷰와 컬렉션 등을 담은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인다.  

최명구 SFDF 사무국장은 “SFDF는 글로벌 무대에서 K패션을 빛낼 수 있도록 한국계 신진 디자이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후원하고 있다”라며 “올해도 성장 잠재력 높고 열정 넘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도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