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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고객사 3000개 확보
hyohyo|22.02.22 ∙ 조회수 4,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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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서비스 론칭 약 3년 만에 고객사 수 3000개를 돌파했다. 또 브이리뷰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과 리뷰 챗봇 경험자 또한 전년 대비 각각 54%, 52%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과 이용자 사이에서 브릿지 역할을 톡톡히 하며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게 된 것.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온라인몰에 구매 리뷰를 남기기까지 6~7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면, 브이리뷰는 AI 챗봇을 통한 원스톱 업로드 방식을 활용해 번거로움을 대폭 낮춰, 후기 생산을 극대화했다. 실제로 실구매자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챗봇을 발송할 시 리뷰 작성율이 4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은 리뷰가 곧 매출로 이어지는 시대에 알림톡 실비청구만 지불하면 무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양질의 영상 리뷰를 많이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처럼 브이리뷰는 독보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지난해 8월에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은 기본, 사진과 텍스트까지 함께 제공하는 통합 버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브이리뷰 비즈니스2.0’을 공개했다. 이와 같은 시기에 실구매자와 잠재소비자를 연결하는 B2C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잠재 소비자들은 B2C플랫폼 내 실구매자들의 신뢰도 높은 영상 리뷰를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서울우유 나100샵은 "자사몰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가 없어 리뷰 작성률이 낮은 편이었는데, 브이리뷰 도입 후 카톡만으로도 손쉽게 후기를 공유할 수 있다 보니 후기 작성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신선한 식품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 리뷰를 올려주고 있으며, 덕분에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생동감 넘치는 리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리뷰가 매출 증진에 영향을 주는 하나의 콘텐츠로 진화하며 중요도가 커져가고 있어 사장님들과 소비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의 활약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더욱 발전적인 서비스로 새로운 리뷰 커머스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온라인몰에 구매 리뷰를 남기기까지 6~7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면, 브이리뷰는 AI 챗봇을 통한 원스톱 업로드 방식을 활용해 번거로움을 대폭 낮춰, 후기 생산을 극대화했다. 실제로 실구매자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챗봇을 발송할 시 리뷰 작성율이 4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은 리뷰가 곧 매출로 이어지는 시대에 알림톡 실비청구만 지불하면 무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양질의 영상 리뷰를 많이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처럼 브이리뷰는 독보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지난해 8월에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은 기본, 사진과 텍스트까지 함께 제공하는 통합 버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브이리뷰 비즈니스2.0’을 공개했다. 이와 같은 시기에 실구매자와 잠재소비자를 연결하는 B2C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잠재 소비자들은 B2C플랫폼 내 실구매자들의 신뢰도 높은 영상 리뷰를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서울우유 나100샵은 "자사몰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가 없어 리뷰 작성률이 낮은 편이었는데, 브이리뷰 도입 후 카톡만으로도 손쉽게 후기를 공유할 수 있다 보니 후기 작성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신선한 식품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 리뷰를 올려주고 있으며, 덕분에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생동감 넘치는 리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리뷰가 매출 증진에 영향을 주는 하나의 콘텐츠로 진화하며 중요도가 커져가고 있어 사장님들과 소비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의 활약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더욱 발전적인 서비스로 새로운 리뷰 커머스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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