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 2021년 실적 24.7% UP...4년 연속 성장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2.02.15 ∙ 조회수 3,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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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지난해 매출 172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으로 각각 24.7%, 35.9% 신장을 기록했다. 4년 연속 기업 성장을 리드한 대표 브랜드 '젝시믹스'는 전년대비 33% 신장한 1453억원으로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작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성장은 주요 아이템인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상품군과 맨즈 라인, 지난해 3월 출시한 젝시믹스코스메틱까지 카테고리별로 고르게 성장한 것이 주효했다. 남성 패션 브랜드인 '마르시오디에고'를 정리하며 선택과 집중의 묘미를 보인 것도 한몫했다.

젝시믹스 일본법인도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7%, 823%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을 크게 개선했다. 올해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으로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그동안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던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구 쓰리케어코리아)와 젤라또랩 등 자회사는 4분기부터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연구 개발비 증가 등으로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는 O2O중개플랫폼 국민피티를 통한 플랫폼 사업과 NFT콘텐츠 제작과 판매를 시작으로 디지털패션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난해와 달리 헬스 및 야외활동 재개 등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속에 더 큰 성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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