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디, '널디스토피아' 콘셉트 새해 첫 컬렉션 공개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2.01.21 ∙ 조회수 4,403
Copy Link

널디, '널디스토피아' 콘셉트 새해 첫 컬렉션 공개 3-Image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리트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2022 S/S 시그니처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 디자인과 널디 특유의 컬러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로고 테이프' 라인과 브랜드 슬로건 'Make your way'를 담은 'NY 트랙' 라인으로 구성했다.

이번 컬렉션을 담은 올해 첫 룩북은 ‘널디스토피아(NERDYstopia)’라는 메인 테마를 베이스로 기획했다. 메타버스 등 '가상현실 공간 속 또다른 자신(멀티 페르소나)'을 표현한다는 콘셉트로 널디만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내는 것에 집중했다.

널디는 2020년 550억에 이어 지난해 1000억대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한다. 메가 패션 브랜드로 올라선 널디는 라이선스나 총판 개념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시작한 오리지널 K-스트리트 브랜드로 글로벌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특히 지난해 중국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MLB’와 함께 중국 라이선스 캐주얼 양대산맥으로 올라섰으며, 2022년에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동물인 호랑이 해를 맞아, 널디는 호랑이를 탄 기세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누빌 것"이라며 "우리나라도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 못지않은 최고의 스트리트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자부심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널디가 2022년에 출시한 ‘호랑이 에디션’과 우먼스웨어 ‘태연의 색’ 컬렉션, 백팩 라인업 모두 일부 사이즈와 컬러를 완판하며 올해도 파워풀하게 시작했다. 오는 2월, 뮤즈 태연과 함께 ‘Be the nerd’라는 주제의 대규모 미디어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널디, '널디스토피아' 콘셉트 새해 첫 컬렉션 공개 960-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