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키즈·휠라·프로스펙스 등 신학기 가방 출시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2.01.20 ∙ 조회수 8,673
Copy Link
그동안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및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됐던 학생들의 일상이 신학기를 앞두고 정상화 기대감으로 술렁이고 있다. 오랜만에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키즈부터 주니어, 성인까지 다양한 신학기 백팩을 선보이고 치열한 경쟁에 들어갔다. 지난 번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내셔널지오그래피겅패럴, 네파키즈, 르꼬끄스포르티브에 이어 이번에는 휠라, 블랙야크키즈, 프로스펙스가 신상품을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블랙야크키즈·휠라·프로스펙스 등 신학기 가방 출시 243-Image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휠라(FILA)'는 MZ세대의 스쿨라이프를 위한 ‘2022 신학기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수납공간을 사용자 기호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조절할 수 있는 DIY형 수납 시스템에 경량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스타일을 갖춘 백팩을 한데 모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아이템은 800g으로 무게를 줄인 ‘MZ 백팩’이다. 28L의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을 버튼 디테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매직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해 보행 시 소지품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체감 무게를 줄였다. 상황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레이어드 파우치와 카라비너 지갑을 함께 구성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늦은 귀가 시 안전을 위한 재귀반사 기능이 있는 ‘히든 글로우 백팩’도 출시했다. 마이크로 글라비스를 결합한 특수 원단을 사용해 낮에는 일반적인 백팩처럼 보이지만 밤에는 밝게 빛나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전면 히든 포켓과 탈부착이 가능한 몰드형 참(Charm) 장식 파우치로 수납 실용성을 더해 가방의 완성도를 높였다. 슬라이딩 가슴벨트로 개인 체형에 맞게끔 조절 가능하며, 백팩 측면 웨빙을 조절해 가방 부피도 조절할 수 있다.

스테디셀링 백팩인 ‘링크 백팩’의 2022년 업그레이드 버전인 ‘링크 듀오 백팩’도 있다. 가방 전면 메시 포켓에 탈부착 가능한 로고 파우치를 넣거나 뺄 수 있는데, 이때 달라지는 가방 전면부 로고 모양으로 두 가지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22L 백팩으로 내부 공간이 넉넉한 만큼 3단 분리 수납공간을 적용해 개개인의 편의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개성과 목적에 맞춘 가방 라인업을 준비했다. 탈부착 네임카드와 몰드형 참 장식을 활용한 ‘데이원 리프트’, 덮개 커버와 3개의 아웃포켓으로 일상은 물론 아웃도어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커버 백팩’, 크로스 형식의 ‘MZ 메신저백’ 등을 함께 출시했다.

블랙야크키즈·휠라·프로스펙스 등 신학기 가방 출시 1296-Image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키즈'는 대원미디어의 VFX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그 중 ‘아머드사우루스 데코 책가방’은 실리콘 소재의 아머드 사우루스 모양 장식을 꽂을 수 있는 앞면 몰드가 있어 아이들이 취향대로 가방을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 안정적인 착용감과 통기성은 물론 항균 안감을 사용해 기능성까지 고루 갖춘 상품이다.

블랙야크키즈 관계자는 “최근 자신의 취향이 분명한 초등학교 저학년 연령대의 아이들이 늘고 있어,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길 수 있는 재미적인 요소부터 건강을 위한 항균 기능까지 저마다의 특징을 장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편안하고 예쁘게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을 아이들과 함께 고르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블랙야크키즈·휠라·프로스펙스 등 신학기 가방 출시 1789-Image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프로스펙스'도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생 책가방 ‘프로홀릭’(PROHOLIC)을 출시했다. 프로홀릭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유발할 재미 포인트와 기능적인 요소들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투명한 크로스백과 세트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측면에는 보온보냉 기능의 포켓이 있어 날씨 상관없이 물병 보관이 용이하며, 바닥에는 가방발을 부착해 손상과 오염을 방지한다. 여기에 U자형 어깨 끈과 등판 메쉬 쿠션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끈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 벨트도 추가했다. 어깨 끈에는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해 우천시와 야간에도 안심하고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보호 기능을 갖췄으며, 호루라기를 부착해 비상시 아이들의 안전까지 고려한 것도 특징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입학이라는 설렘을 품고 있을 아이들의 축하 선물로 부모님, 삼촌, 이모,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안전성과 신박한 디자인까지 챙긴 신학기 가방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프로홀릭은 아이들의 풍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통통 튀는 디자인에 실용성, 안전성까지 고려한 책가방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하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관련 기사▶스포츠 아웃도어, 신학기 백팩 경쟁 치열!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