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랩스 "퀸잇(Queenit)"<br>영포티 위한 프리미엄 패션앱 본격 진화 영포티 위한 프리미엄 패션앱 본격 진화" /> 영포티 위한 프리미엄 패션앱 본격 진화">

Retail

< ITDT >

라포랩스 '퀸잇(Queenit)'
영포티 위한 프리미엄 패션앱 본격 진화

Friday, Dec. 24,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036
300만 영포티 사로잡은 전략 기반으로 2022년 성장 가속화!




- 올해 월 거래액 20배 성장, 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 구글플레이 ‘올해의 앱’ 수상…초고속 성장 입증
- 영캐주얼 브랜드 적극 유치 및 신상품 주력…‘영포티를 위한 프리미엄 패션 앱’으로의 성장 목표
- 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개발로 편리한 구매 위한 서비스 기능 향상



모바일 패션 플랫폼 퀸잇(공동대표 최희민ㆍ 홍주영)가 2022년 목표와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퀸잇은 올해 월간 거래액이 연초 대비 20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20년 9월 첫 서비스 개시 이후 1년 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하며, 2021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앱’ 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퀸잇은 패션의류 및 잡화를 필두로 골프웨어, 아웃도어, 액세서리, 언더웨어, 뷰티, 명품을 연달아 런칭하며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입점 브랜드는 600개 이상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는 상반기 대비 217% 증가한 수치다.

최희민홍〮주영 라포랩스 공동대표는 “독보적인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타겟팅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퀸잇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고속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파악된다”며, “2022년에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퀸잇은 이와 같은 고속 성장에 힘입어 내년에는 ‘3050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패션 앱’으로의 진화를 목표로 한다. ▲다운에이징 ▲프리미엄 ▲서비스 고도화 전략을 통해 3050여성 패션플랫폼으로써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먼저, 영포티(Young Forty)를 겨냥한 다운에이징 전략에 주력한다. 나이스클랍, 주크, 듀엘, 베네통 등 퀸잇에 입점한 영캐주얼 브랜드의 올해 2분기 대비 3분기 매출은 최대 700% 상승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4분기에는 40대 이하 고객 층의 비중이 3분기 대비 17% 증가하며 최근 패션 트렌드를 새롭게 주도하며 소비 큰 손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포티에게도 인기가 입증됐다. 이 기세를 몰아 3040 고객 매출액 10배 성장을 목표로 영캐주얼 브랜드를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전략을 펼친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쇼핑에서는 대체로 3~5년차 저가 상품 비중이 높다. 퀸잇은 백화점 브랜드 중심의 정 시즌 판매에 주력한다.

그 결과 퀸잇은 타 패션 쇼핑몰 대비 평균 판매가가 4배 이상 높으며, 올해 11월 객단가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7% 상승했다. 내년에도 1년 차 미만의 상품 비중을 지속 확대하며 프리미엄 패션 앱으로의 입지 강화에 집중한다.

마지막으로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 등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퀸잇만의 독보적인 고객 데이터를 통해 고객별 스타일 선호도에 따라 개별 상품을 분류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가파르게 증가하는 입점 브랜드 및 상품 수의 정보량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던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검색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브랜드별 상이한 사이즈 정보를 데이터화하고 이를 고객 데이터와 연동해 개인 맞춤형 사이즈 추천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 퀸잇(Queenit)

퀸잇은 2020년 9월 3050 여성들이 더 쉽고 편하게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게 하자는 목표로 설립됐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구성하며, 가장 큰 구매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시장에서 외면 받아오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퀸잇은 MZ세대 위주의 타 패션 플랫폼들과 달리, 3050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3050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사이즈의 퀄리티 높은 브랜드와 상품들만 모아서 보여준다. 10대~20대에게 맞는 기장이 너무 짧거나 타이트한 옷은 퀸잇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또한 복잡한 인증이나 잊기 쉬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필요없이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는 ‘3초 회원가입’부터, 내 사이즈에 맞는 상품만을 추천해주는 맞춤추천기능, 상품 구매 시 할인쿠폰이 자동 적용되는 결제기능, 전 상품 무료배송 등 MZ세대들이 누리던 혁신적인 쇼핑경험을 4050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퀸잇에는 약 600여개의 여성패션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패션의류뿐만 아니라 패션잡화, 아웃도어, 이너웨어, 뷰티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특정 분야의 정보와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가지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하는 형식

- 홈페이지: http://queen-it.com/ (현재 앱으로만 이용 가능)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51_BcNUXVpr-nv89Ukw7Xw
- 블로그: https://blog.naver.com/queenit21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queenit_official/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