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명동 샤모니 플래그십 오픈... 글로벌 시동

Today's News

< 브랜드 >

아이더, 명동 샤모니 플래그십 오픈... 글로벌 시동

Thursday, Dec. 23,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687


아이더(대표 정영훈)가 서울 명동에 브랜드 아이덴티티 ‘샤모니 정신(Chamonix Esprit)’을 담은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작년 케이투그룹이 칼리다그룹으로부터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한 이후 선보인 첫 번째 행보로, 브랜드 탄생과 방향성을 담아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샤모니 정신’은 프랑스 샤모니의 몽블랑 정상을 인류 최초로 등정한 자크 발마와 미셀 파카르의 이야기에서 탄생했다. 두렵게 느껴지던 ‘산’이라는 미지의 공간을 즐거움으로 승화한 그들의 도전을 샤모니 정신이라는 말로 정의한 것이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샤모니 정신을 보다 실감나게 전하기 위해 '샤모니 몽블랑에 위치한 산장(샬레 드 샤모니 Chalet de Chamonix)' 콘셉트로 꾸몄다. 특히 외관 전면에는 알프스 계곡의 역동적인 모습을 연상시키는 미디어 아트를 적용해 생동감을 더했다. 내부에는 암벽 느낌의 거친 벽면과 벽난로, 빈티지 램프 등 소품으로 몽블랑 산장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아이더 명동 샤모니 플래그십스토어는 총 3층 규모로, 다채로운 아이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1, 2층과 다양한 브랜딩 프로그램을 전개할 3층 라운지로 구성했다. 1층 크로스 플레이어(Cross-player)는 라이프스타일웨어 공간으로 F/W 시즌 주력 다운 아이템과 데일리웨어, 걷기 여행에 최적화된 투어링화 등 아이더의 인기 상품으로 채웠다.

네오 하이커(Neo-Hiker)를 주제로 꾸민 2층에서는 한 차원 진화한 아이더의 아웃도어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체계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제공하는 카운셀링존도 마련했다. 3층은 다양한 도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라운지로 구성해 추후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1962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아이더는 오는 2022년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다. 새롭게 오픈한 명동 샤모니 플래그십스토어 외에도 60주년을 기념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명동 매장 이후 젊은 소비층이 많이 모이는 홍대 상권에도 매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0년 2월 획득한 글로벌 상표권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2022년 창립 60주년이라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도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아이더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다채로운 상품을 담은 특별한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아이더를 온전히 느끼고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