얔빤가족·산타크로스 등 블랙야크 자체 콘텐츠 대박

    곽선미 기자
    |
    21.12.10조회수 12968
    Copy Link



    '이시영입니다. 가정사로 인해 여러분들께 부담을 드리고 싶지는 않았는데요. 데뷔하고 나서 처음으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9남매 중 첫째로 지금까지 동생들과 치열하게 지내왔습니다.' 최근 배우 이시영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뜬금없는 고백.

    거기에 본인 이시영(0)을 위시로 이시일(1), 이시이(2)...이시팔(8, 욕 아님)까지 9남매가 블랙야크의 광고를 함께 하게 됐다는 내용에 팬들이 의아해 한 것도 잠시, 이것이 모두 '블랙야크'와 배우 이시영의 부캐 비즈니스 일환이라는 것을 알고 유쾌해 하는 반응이 이어졌다.

    최근 재미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가 이번에는 유튜브 '자컨(자체 제작 콘텐츠)' 선보이기에 나섰다. 전속모델 이시영과 9남매의 이야기를 담은 '얔빤가족', 아이돌그룹 아스트로의 문빈&산하가 함께한 '산타크로스(스튜디오훜 제작)'가 그것이다.

    얔빤가족은 틱톡 등 숏폼 강자 이시영의 매력을 한껏 살린 콘텐츠로 그가 성별도 직업도 모두 다른 9남매를 연기하며 블랙야크의 상품과 산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월수금, 유튜브에는 매주 월요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번주 월요일이었던 6일 첫번째 콘텐츠인 '산악구조대원 장남 이시일'의 에피소드가 올라간 상태다.

    산타크로스는 킹슬맨, 앱찔이, 술트리트파이터, 오늘도삽질, 줍터뷰 등 연예인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스튜디오훜과 함께 한 콘텐츠다. '함께(CROSS) 산 타'라는 의미를 '산타크로스'로 표현해 제목부터 재미를 줬다. 아스트로의 문빈과 산하가 초보 가이드 산타로 변신해 한국의 유명 산과 산 속에 있는 명소, 등산 문화 등을 소개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예능형 콘텐츠다. 지난 8일 첫 화인 북한산편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매주 수요일 한 편씩 업로드 할 것으로 보인다.

    엄수연 블랙야크 마케팅 팀장은 "최근 다양한 소비층과 소통할 수 있는 색다른 인물들과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하고 있다. 기존 고객들은 물론 매장에서는 만나기 어렵던 신규 소비층까지 매우 좋은 반응을 보여, 내부에서도 새로운 시도에 대해 매우 고무적인 분위기다. 새로운 콘텐츠 채널에 대한 구독과 좋아요 부탁한다"고 설명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