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세모를 트레이드마크로 등록한다?!

백주용 객원기자 (bgnoyuj@gmail.com)|21.11.30 ∙ 조회수 13,706
Copy Link

프라다, ▽세모를 트레이드마크로 등록한다?! 3-Image



‘프라다’가 새로운 트레이드마크 출원을 준비 중이다. 외신 더패션로(The Fashion Law)의 보도에 따르면 새 트레이드마크는 무늬 없이 깔끔하고 단순한 삼각형의 모습을 띈다.

프라다, ▽세모를 트레이드마크로 등록한다?! 187-Image



잘 알려진 ‘프라다’의 로고는 역삼각형에 ‘PRADA MILANO DAL 1913’과 엠블럼이 새겨져있다(우측 로고 참조). 최근 ‘프라다’는 문자와 엠블럼을 제거한 삼각형 패치를 제품에 더해 디자인으로 사용했다. ‘프라다’는 정식 트레이드마크 등록을 통해 법적 보호와 독자적인 권한을 얻고 다방면으로 삼각형 패치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다’의 뜻대로 삼각형을 브랜드의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할 수 있을까. 트레이드마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브랜드와의 연관성, 독창성 등이 요구된다. ‘프라다’의 삼각형 패치는 기존의 로고가 쉽게 연상되며 뾰족하지 않고 동그란 꼭짓점 등의 변형은 필요 요건을 충족 시킬 가능성이 있다. 영국의 맥주 브랜드 배스(Bass)는 빨간색 삼각형 로고를 1877년부터 사용해 왔다.

최근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도 컬렉션에서 삼각형 디테일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몇몇 누리꾼들은 “‘프라다’의 이번 결정은 ‘보테가베네타’를 견제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리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