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 메타버스 ‘XR 패션쇼’ 12일 진행

    강지수 기자
    |
    21.11.12조회수 4802
    Copy Link



    까스텔바작(대표 최준호)의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이 12일 오전 9시55분 실감 미디어인 XR기술을 적용한 ‘XR패션쇼’를 공개한다. 특별히 패션쇼에 라이브커머스를 접목, 무대 위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방송으로 즉시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번 신개념 패션쇼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전 세계 패션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까스텔바작 만의 예술성과 유니크한 스타일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 하에 성사됐다. 엄중한 심사를 거쳐 4개 브랜드를 선발, 까스텔바작이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로 당당히 선정됐다. 고유한 컬러와 트렌디한 아트워크를 디자인에 적용해 차별성을 확보한데다,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까스텔바작 외에 ‘휠라’ ‘피치스’ ‘차이킴’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12일 공개되는 까스텔바작의 XR패션쇼에는 XR 메타버스 기술 기업인 ‘스페이스엘비스’와 디지털 패션콘텐츠 제작업체 ‘슈퍼빅’이 협업해 기술적인 부분을 맡았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아우르는 XR 기술을 바탕으로 필드, 우주 등과 같은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까스텔바작의 2021 F/W시즌 스타일 20가지를 360도 입체 영상으로 선보인다.

    특히 XR패션쇼의 생동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상의 인물이 아닌 실제 모델들이 직접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를 착용해 정교한 그래픽 작업을 진행했다.

    패션쇼 직후에는 라이브커머스와 연계해, 네이버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진행은 인기 유튜버이자 쇼호스트인 MC광대가 맡는다. 방송에 한해 블프 한정 특가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까스텔바작의 XR패션쇼는 12일 오전 9시55분부터 네이버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Related News

    • 패션쇼
    News Image
    준지, 파리서 '반짝이는' 2024 F/W 컬렉션 장식
    24.01.22
    News Image
    [패션캘린더] 2024 F/W 서울패션위크 일정
    24.01.19
    News Image
    지민리, 남성→여성 확대...유니섹스로 도약
    24.01.02
    News Image
    발렌티노와 발망, 파리 런웨이 선다
    23.12.20
    조회수 127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