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디지털 광고 효과? 신규 가입자 36% ↑

Today's News

< 브랜드 >

에이블리, 디지털 광고 효과? 신규 가입자 36% ↑

Friday, Oct. 8, 2021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806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에서 운영하는 패션앱 '에이블리'가 유튜브과 SNS를 중심으로 릴리즈한 디지털 광고 '취향의 발견'이 공개 3일만에 누적 조회수 150만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며 신규 가입자 수가 동기대비 36% 증가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배우 표예진, 김미경, 김승욱이 가족으로 등장해 표예진이 엄마 역할인 배우 김미경과 아빠 역할인 배우 김승욱의 취향을 맞춰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부모님의 스타일을 맞추느라 어려워하는 표예진에게 당신의 취향은 에이블리가 맞춰준다라는 메세지를 통해 에이블리의 개인화 취향 추천 서비스를 강조했다.

영상 초반에는 엄마의 질문에 무뚝뚝하게 대하는 모습과 ‘엄마도 말해주면 다 알아’ 라며 엄마와 딸이 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우리 엄마 ~좋아하네?’, ‘우리 아빠 ~좋아하네?’ 라는 대사의 반복으로 부모님의 취향을 맞추고 부모님 취향과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 요소를 더했다.

에이블리는 광고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는 영상 속 9번째 ‘좋아하네’ 대사를 쿠폰 코드로 입력하면 구매 금액 제한 없이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영상 시청 후 유튜브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롯데 시그니엘 서울 호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한편 에이블리는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뷰티, 라이프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마치 스타일 코디처럼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9월 월간 사용자 수(MAU)는 520만 명으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