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수영복 `데이즈데이즈`에 친환경 소재 공급

Today's News

< 브랜드 >

효성, 수영복 '데이즈데이즈'에 친환경 소재 공급

Friday, June 4,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3042
효성티앤씨(대표 김용섭)가 스윔 & 리조트웨어 '데이즈데이즈'에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regen®)’과 스판덱스 섬유인 ‘크레오라(creora®)를 공급한다. 효성티앤씨는 리젠과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 Fit)을 데이즈데이즈의 ‘서머 피크닉 컬렉션’ 수영복과 원피스, 랩 스커트, 블라우스 등 리조트웨어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리젠은 효성티앤씨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터 섬유다. 리젠은 환경친화적인 특성을 내세워 젊은 브랜드들과 협업을 하며 MZ세대의 가치 소비에 힘입어 전년대비 4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의류 형태와 몸을 잘 잡아주는 기능이 필수인 수영복 등에는 크레오라 파워핏이 쓰였다. 원단을 잡아주는 힘이 강해 착용감이 우수하고 착용자의 몸매를 잘 잡아준다.

한편 데이즈데이즈는 2030 여성 타깃의 감성 디자인 스윔 & 리조트웨어 브랜드다. 포장재를 재활용하고 빠르게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변경하는 등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고 있다. 서머 피크닉 컬렉션은 데이즈데이즈의 온라인몰과 다가오는 6월 말 더현대서울,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제주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에서 열리는 시즌 팝업스토어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