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디자이너 브랜드 UDCY, 인디밴드 ADOY와 의류 앨범

Friday, Apr. 30, 2021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381
나이비(대표 김동현)에서 전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UDCY'가 커머셜 인디 밴드 에이디오와이(이하 ADOY)와 협업을 통해 의류 음반 ‘UDCY X ADOY 플램라인’을 발매한다.

이번 협업은 의류를 음반화해 패션과 음악의 가치를 융합한 점이 특징이다. 쉽게 말해 의류를 구입하면 고유의 접근 코드를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각 의류에 부여된 음반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따라서 소장과 감상, 그리고 심미적인 가치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플램 라인은 CATNIP, VIVID, LOVE 세 가지 앨범을 각각 담고 있는 한정판 토트백, 라운드넥, 볼캡 총 9종류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UDCY 관계자는 ”최근 음악 산업 관계자와 음반 판매량 집계에서 의류 형태의 앨범이 음악 앨범으로 인정받으며 집계되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USB, 키트, 카드 형태의 스마트 음악 앨범의 경우 음악저작권 단체와 음반 유통사들에게 공식적인 앨범으로 인정받았다. ADOY의 CATNIP, VIVID, LOVE 토트백은 오는 5월 1일부터 1개월 기간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UDCY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각 100장 한정으로 ADOY의 LP도 구매 가능하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