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지이크, 페르소나 캐릭터 '지승기'가 탄생했다

Wednesday, Apr. 28,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564
신원(대표 박정주)의 남성복 '지이크'가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함께한 ‘Turn on Switch’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컬래버는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Workcation)’을 즐기는 비즈니스맨의 라이프 스타일을 위트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성낙진 작가는 패션을 베이스로 각기 다른 남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원색의 대비와 명암 표현이 돋보이는 개성 가득한 화풍이 특징이다. 다수의 작품 전시 활동은 물론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업계의 러브콜을받고 있다.

지이크와 성낙진 작가의 컬래버 타이틀은 ‘스위치를 켜다’라는 뜻의 ‘Turn on Switch’로 상상 속 휴양지에서 일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통해 이상과 현실이 스위치 되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페르소나 캐릭터인 비즈니스맨 ‘지승기’를 개발한 것도 눈에 띈다.

성낙진 작가와 컬래버, 신세계 강남점 등에서 선봬

브랜드명에서 ‘지’를 가져와 성씨로 사용했고, 브랜드의 약자인 ‘SG’에 어울리는 ‘승기’라는 이름을 가져와 ‘지승기’라는 이름이 탄생한 것. ‘지승기’는 ‘지이크 x 성낙진’ 컬래버레이션 라인에서 두루 만날 수 있다. 콜래버레이션 제품은 반팔 셔츠, 반팔 티셔츠, 토트백, 클러치백, 양말, 그립톡으로 나와 있다.

비즈니스맨 ‘지승기’의 다양한 모습을 아이템에 녹여냈다. 특히, 반팔 티셔츠는 ‘Turn on Switch’ 콘셉트에 맞춰, 티셔츠 앞면에는 슈트를 입은 캐릭터의 모습을, 뒷면에는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제품에 녹여내 온 & 오프 타임이 공존하는 비즈니스맨의 모습을 티셔츠 한 장에 담아내 재미를 선사한다.

지이크 관계자는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에 녹여낸 ‘워케이션’을 즐기는 비즈니스맨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받길 바란다”며 “컬래버레이션 속 캐릭터인 비즈니스맨 ‘지승기’와 함께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서핑 보드를 들고 휴양지를 향해 달려 나가는 달콤한 일상의 반전을 상상해보는 것을 제안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지이크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신원 공식 종합 쇼핑몰 ‘쑈윈도(www.showindow.co.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이크 매장 앞에서 컬래보레이션 제품 전시 부스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5월 1일부터 9일까지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