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패션 2세 문장우 부장, 이사로 승진

    haehae
    |
    21.01.25조회수 17993
    Copy Link



    온라인 비즈니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바바패션그룹(회장 문인식)의 2세 경영인 문장우 힙합퍼 운영기획부장이 최근 이사로 승진했다.

    문 이사는 공학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미국 퍼듀 유니버시티(Purdue University)에서 컴퓨터 정보공학(Computuer&Information Technology)을 전공한 수재다.

    1984년생인 문 이사는 한국으로 들어와 삼성전자 등 IT 업계에 몸 담으며 꾸준히 온라인 사업에 촉각을 곤두세우면서 커리어를 쌓았다. 그는 재작년에 바바패션그룹이 인수한 힙합퍼의 운영기획부장으로 합류해 본격적으로 자사의 이커머스 사업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문 이사는 문인식 회장의 인사이트를 물려받아 시장을 내다보는 센스가 남다르다. IT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오면서 2019년 힙합퍼에 합류해 수장을 맡아 이커머스 사업을 확장했다. 특히 빅데이터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이 사업에서 문 이사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여기에 맞는 MD와 트렌드를 흡수하는 것까지 발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문 이사가 관장하는 힙합퍼는 소매업과 IT 공존을 목표로 한 ‘디지털 패션과 컬처 플랫폼’의 융합을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래서 관련 업계에서 종사한 문 이사의 역할이 더욱 커지는 상황. 앞으로 바바패션그룹의 장기 수익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Related News

    • 여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