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패션 유튜버 오디션 개최 "MZ세대 소통"

Today's News

< 컴퍼니 >

LF, 패션 유튜버 오디션 개최 'MZ세대 소통'

Wednesday, Jan. 6,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978
LF(대표 오규식)가 패션 유튜버를 발굴하고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패션 유튜버 오디션을 개최한다. '내일은 나도 유튜버(이하 내나유)'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5인이 심사위원을 맡는다.

이번 오디션은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와 손잡고 진행하고 있다. 3개월 동안 참가자들이 수행하는 5번의 미션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패션 유튜버가 될 수 있다는 도전의 의미를 담았다.

심사위원으로는 구독자 59만명의 ‘도영도영이’, 50만명의 ‘최겨울’, 24만명의 ‘김무비’, 13만명의 ‘송필드’, 7만명의 ‘도베르만’ 총 5명이다. 심사위원들은 오디션의 전 과정에 참여해 참가자들의 패션성과 연출력뿐만 아니라, 패션에 대한 관심과 애정, 크리에이터로서의 기획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1000만원 상금, 화보 촬영 기회도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쇼핑 지원금이 지급되며 LF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화보 모델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MCN 전속 계약 및 유튜브 채널 제작 지원 등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LF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패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도전자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폭넓은 고객층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권석 V-Commerce TFT장 부장은 “’내나유’ 오디션은 디지털 예능 콘텐츠로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역량 있는 패션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도전적인 프로젝트”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연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1월 6일부터 27일까지로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과 ‘내일부터 나도 유튜버’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기존 유튜버도 구독자 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내나유 프로젝트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타일을 담은 데일리룩 사진과 본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 영상이 필요하며, 보다 자세한 지원 사항은 ‘내일부터 나도 유튜버’ 유튜브 채널과 LF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