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그룹사 7개 온라인 통합 '롯데온' 론칭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0.04.16 ∙ 조회수 9,143
Copy Link

롯데쇼핑, 그룹사 7개 온라인 통합 '롯데온' 론칭 3-Image



롯데쇼핑(대표 강희태)이 롯데그룹 7개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를 로그인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 '롯데온(ON)'을 이달 말 론칭한다. 이 회사 e커머스사업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롯데온의 핵심 경쟁력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를 위해 400여개의 상품 속성 정보를 분석해 고객의 취향을 분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속성정보’란 상품이 가지는 정보 중 가격 외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의미한다. 이는 고객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꼭 확인하는 정보에 다양한 개인적인 취향 분석이 가능하도록 정보의 스펙트럼을 확대한 개념이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원피스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기본적인 정보 중 하나인 네크라인은 ‘헨리넥, 터틀, 오프숄더’ 정도의 분석을 하지만 롯데온은 네크라인의 상품 속성을 기본 정보 외에 추가적으로 반집업, 차이나, 후드넥, U넥 등으로 더욱 세분화한 상품 분석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고객의 취향,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적합한 물건을 추천해주는 쇼핑몰로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 이커머스 마켓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쇼핑, 그룹사 7개 온라인 통합 '롯데온' 론칭 708-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