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유나이티드, `스타워즈` 컬래버로 새해맞이 출격

Today's News

< 브랜드 >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타워즈' 컬래버로 새해맞이 출격

Monday, Dec. 30, 2019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3682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가 내년 1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와 협업한 제품으로 밀레니얼 고객 잡기에 나선다.

이번에 개봉하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한 선과 악의 대결, 선택 받은 영웅이 밝혀지는 등의 흥미로운 스토리로 팬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유통 및 패션 업계에서는 관련 캐릭터 제품과 한정판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겨울왕국의 열기를 이어갈 준비를 끝마쳤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이번 협업 컬렉션을 통해 영화 스타워즈 속 인기 캐릭터와 로고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인다. 블랙, 화이트 등을 사용한 심플한 디자인의 기존 상품 구성 대신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보다 젊고 개성 있는 디자인에 스트리트 감성을 강화했다.

이번 컬렉션은 맨투맨과 후디, 후드 집업, 트레이닝 셋업 등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입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은 여유로운 루즈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강조했다. 특히 내년 봄 유행 색상으로 떠오른 선명한 형광의 네온 그린, 핑크 등을 적극 사용해 무채색의 아우터가 가득한 겨울 옷장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스타워즈 컬렉션에 단순히 캐릭터를 강조하기 보다는 다양한 패턴과 레터링, 캐릭터를 단순화한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사용해 좀 더 세련된 컬렉션을 완성했다. 밝은 네온 그린 색상의 맨투맨 전면에는 큰 그래픽을 넣기 보다는 작은 와펜 장식과 세련된 라이닝을 가미해 과하지 않은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등판에는 강렬한 스타워즈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반전매력을 더했다. 또 트레이닝 팬츠를 맨투맨이나 후드 집업, 후드티 등과 맞춰 입을 수 있도록 컬렉션 전반에 통일된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모든 연령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성인용 디자인 외 아동용 제품들도 함께 출시한다. 여기에 일부 맨투맨과 트레이닝 집업 재킷에는 알투디투(R2D2)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귀엽게 형상화해 선보인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스타워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1월 1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협업 아이템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영화 티켓을 증정한다.

이 브랜드 담당자는 “인기 영화의 캐릭터는 대중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정판 협업 제품으로 제작했을 때 고객 반응이 좋다”면서 “많은 마니아를 가지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를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풀어낸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