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리뷰] 위고∙VIP닷컴∙커머스랩이 전하는 실전 노하우는?
본지 패션비즈가 창간 31주년을 맞아 기획한 세미나 ‘이젠 생존이다! 마인드 리셋하고 실천하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어제(30일) 서울 강남 소재의 임페리얼팰리스서울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패션, 유통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경영 △020 넘어 040 △중국 온라인 공략 △일본 위고의 성공스토리 등 현재 업계에서 가장 고민하고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전했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을 꽉 채워 실질적인 영업 노하우와 e커머스 마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
이날 참석했던 업계 관계자들은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이나 해외 디지털경영 사례들을 통해 우리 브랜드들은 어떻게 변화를 해야할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후기를 남겼다.
디지털 경영~밀레니얼 소비자 공략까지 비법 전수
이날 세미나는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 전략경영디자인학과 종신교수로 재직 중인 에린 조 교수가 디지털 디자인 경영에 대해 얘기했다. 디지털 경영 대가로 기술의 조화와 융합만이 앞으로 기업이 살길임을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들의 디지털 경영 기법을 알려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뒤이어 커머스랩의 김준태 대표가 옴니 O2O, O4O 성공 전략과 함께 단계별 시스템 운영과 정책 도입 전략 등 실질적인 본사와 매장,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윈윈전략을 소개했다.
신용산 ‘VIP닷컴’ 대표는 중국 인터넷 시장의 현재와 향후 3년 추세를 전망하는 데이터를 제공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왜 실패 사례가 많은지에 대해 분석하면서 한국 온∙오프라인 브랜드와 디자이너 및 동대문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 가능성과 성공을 위한 팁을 전달했다.
끝으로 일본의 패스트패션을 리딩하는 위고(WEGO)의 마루모토 타카시 PR임원이 ‘우리는 밀레니얼 소비자 이렇게 잡았다’는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2006년 당시 45억 엔이었던 매출이 10년 만에 350억 엔(한화 약 3420억 원)으로 급성장한 비결과 브랜드 신선도 유지를 위해 콜래보레이션과 매장별 MD 차별화 포인트 전략 등의 노하우도 전수했다.
*디지털 경영 기법에 대해 강의한 조에린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 전략디자인경영학과 종신교수.
*O2O, O4O 성공전략과 옴니채널 판매관리를 제시한 김준태 커머스랩 대표.
*중국 온라인 시장과 역직구 노하우를 설명한 신용산 VIP닷컴 한국자회사 대표.
*밀레니얼 소비자를 잡은 일본 위고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 마루모토 타카시 위고 PR임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