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맵시 위한 하체비만 탈출, 다이어트 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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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맵시 위한 하체비만 탈출, 다이어트 팁은?

Friday, Feb. 2, 2018 | 패션비즈 인터넷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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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A씨는 아직 미혼임에도 불구하고 종종 기혼자로 오해를 받곤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으레 아가씨를 떠올리면 여리여리한 이미지 혹은 날씬한 몸매를 떠올리는데, A씨의 경우 후덕하고 푸근한 동네 아줌마 인상을 가졌기 때문이다. A씨는 “특히 통통한 허벅지살 때문에 어떤 옷을 입어도 아줌마처럼 보인다”며 “먹는 것이 다 허벅지살, 종아리살, 엉덩이살 등 하체로만 가나 싶을 정도로 유독 허벅지에 살이 쉽게 찌는 것 같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는 비단 A씨만의 사례가 아니다. 하체비만 이들의 경우, 추운 겨울철 움직임이 더욱 적어지다 보니 순환이 되지 않아 부종도 더욱 심해져 안 그래도 굵은 허벅지와 종아리가 더욱 굵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빼기 힘든 허벅지 안쪽살과 종아리 살을 뺄 수 있는 방법 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다리 살 빼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허벅지 살 빼는 최고의 운동 ‘다리 펴고 들어 올리기’
다리를 펴고 들어올리는 동작은 다리 뒤쪽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 입체적이고 가느다란 다리를 만들어준다. 운동 방법은 똑바로 선 채로 양손에 덤벨을 들고 팔을 앞으로 쭉 편 상태에서 덤벨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이 때 머리를 젖히지 않도록 유의하며 등 아랫부분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단, 끝까지 다리 뒤쪽은 쭉 퍼져 있어야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효과가 있다.

▲ 혈액순환 촉진하는 습관이 허벅지 살빼기의 지름길
셀룰라이트는 혈액과 림프 순환 장애로 생긴 것으로 지방세포와 노폐물이 불규칙하게 뭉친 것을 말한다.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방법으로는 평소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키니진처럼 딱 달라붙는 바지는 피하고, 다리 꼬는 버릇은 고치는 것이 좋다. 오래 앉아 일하는 경우엔 틈틈이 발끝을 쭉 펴거나 발목을 돌리는 등 스트레칭을 습관화하도록 한다. 취침 전에도 다리를 천장 쪽으로 들어 쭉 펴고 발끝을 최대한 세우는 자세를 10~15회 반복해 준다면 셀룰라이트와의 이별을 선언할 수 있을 것.

▲ 저염식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 구성하기
부종 방지를 위해서는 식습관도 바꿔야 한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문어, 오징어, 훈제 연어, 참치 등과 같은 음식은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부종을 일으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음식은 싱겁게 저염식으로 조리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풍부한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 섭취를 늘린다.

만약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할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혹은 빠른 하체비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이 들어있어 식욕억제 및 지방분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따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허벅지 살 빼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빼기 힘든 허벅지살의 경우 꾸준히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며 “스스로 하는 다이어트가 벅차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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