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제이」 속옷 골라주는 '스타일퀴즈' 론칭

hnhn|18.01.08 ∙ 조회수 6,261
Copy Link
비나제이(대표 정지영)의 디자이너 이너웨어 브랜드 「비나제이」가 홈페이지 내 피팅퀴즈를 업그레이드한 '스타일퀴즈'를 론칭했다.

피팅퀴즈는 온라인으로 속옷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보지 않고도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 모양, 디자인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 문답 서비스다.

그동안 피팅퀴즈를 운영한 결과, 「비나제이」 고객들이 피팅보다는 스타일에 보다 관심이 많다는 점을 파악해 스타일퀴즈를 재개발했다.

기존 피팅퀴즈와 같이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은 유지했다. 추가로, 퀴즈를 통해 기존 상품의 피팅정보를 수집해 고객에게 맞는 기능을 갖춘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들이 선호하는 속옷 스타일 등 취향 정보를 수집해 신규 디자인에 반영한다.

스타일퀴즈는 MIT가 구축한 AI 시스템 '컨셉넷(ConceptNet)'을 활용하고 감성분석기술을 고도화시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퀴즈와 웹크롤링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해 고객들의 감성을 분석한다. 즉각적인 이슈파악과 그에 대한 대응, 이슈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수립과 디자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비나제이」는 스타일퀴즈에 적용된 알고리즘을 더욱 발전시켜 실시간 대용량의 소셜콘텐츠를 수집해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비나제이」는 올해부터 기존 '스트랩 브라'와 같은 개성있는 상품라인과 함께 베이직 상품 라인을 신설해 함께 운영한다.

「비나제이」 속옷 골라주는 '스타일퀴즈' 론칭 763-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