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풋웨어<br>더 단단해진 젝시믹스 ‘새판’ 짠다

Premium Report

< Sportswear >

애슬레저~풋웨어
더 단단해진 젝시믹스 ‘새판’ 짠다

Wednesday, July 1,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6675
부산 광복점 핏스토어 첫 오픈 매출 2000만원! 본격적인 시즌 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당일 매출로는 놀라운 기록이다. 이곳은 바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젝시믹스의 부산 광복점 핏스토어다.





국내 요가복 브랜드 가운데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번 매장은 젝시믹스 핏스토어 가로수길점과 홍대점에 이은 3호 매장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젝시믹스 부산 광복점 핏스토어는 총 3층으로 이뤄져 국내 요가복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젝시믹스 부산 핏스토어가 위치한 광복로는 대표적 쇼핑 상권이다.  

요가복 중 국내 최대 규모, 트래픽 기대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며 시즌별로 거리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등 관광 특구로 지정된 곳인 만큼 유동인구가 많아 젝시믹스 오프라인 매장 매출 확대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를 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이곳은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의 만족도 증대를 위해 직접 상품을 착용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몰을 통해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던 핏감이나 컬러나 사이즈를 핏스토어에서 직접 피팅해 보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애슬레저룩을 완성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이뿐만 아니라 핏스토어의 내부 공간을 활용해 요가 클래스 등 방문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색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여름철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이 시즌 제품인 워터레깅스 등을 직접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젝시믹스 풋 슈즈, 기능 + 실용성 자신

이수연 대표는 “핏스토어는 젝시믹스의 제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다채로운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오감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라며 “고객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젝시믹스의 또 하나의 도전, 슈즈! 매번 새로움으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젝시믹스가 이번에는 ‘슈즈’를 론칭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슬레저 패션에 최적화된 풋웨어 ‘프로젝트 X-1(엑스원, 이하 X-1)’을 론칭한 것. 첫선을 보이는 슈즈라인 출시로 제품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등 폭넓은 연령대와 타깃층을 확보해 국내 대표 액티브웨어 브랜드로 발돋움한다. 특히 운동화 ‘X-1’은 볼드하고 청키한 매력이 돋보이는 어글리 슈즈 셰이프로 스포츠웨어뿐만 아니라 일상 속 스트리트 캐주얼과도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과 소재에 집중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강민준 대표는 “앞으로도 젝시믹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향후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한다. 특히 인체 공학적 패턴을 적용해 신발의 외부 갑피가 발의 굴곡에 맞춰 편안하게 받쳐 줄 수 있도록 디자인돼 최상의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신발 안쪽에 통기성이 좋은 메시 원단을 사용해 공기가 잘 순환돼 한층 쾌적하게 신을 수 있으며, 천연 가죽 못지않은 초극세사 신세틱 레더를 활용해 오래 신어도 늘어나지 않고 안정적으로 발의 모양을 잡아준다.





네오화이트, 크림핑크, 테크블랙, 샌드베이지, 시나몬화이트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5가지 컬러 구성도 돋보인다. 한 켤레의 신발에 3가지 색깔의 신발끈을 제공해 코디에 따라 다양한 컬러 변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운동화 안에 밴드 타입의 끈이 부착돼 있어 운동 중이나 걷는 도중 신발끈이 풀리는 불편함을 없앴다.  

김종국 · 제시 등 톱 모델, 파워 이미지를

남녀공용으로 출시된 이번 슈즈는 아웃솔에 5cm 높이의 쿠션이 있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것은 물론 뒤꿈치를 안정감 있게 잡아줘 편안함을 더했다. 넓은 발볼도 커버할 수 있도록 아웃솔 전체에 논슬립 러버 테두리를 더했고, 젝시믹스 로고로 장식된 운동화 바닥면은 미끄럽지 않아 액티브한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한편 젝시믹스는 맨즈라인 광고 모델로 운동 마니아 김종국을 발탁하고 첫 TV CF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광고는 ‘크리에이티브’와 ‘액티브’라는 두 단어가 합쳐진 ‘크리액티브 웨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젝시믹스의 한계는 없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정통 스포츠 웨어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한층 강화한다.

여기에 여성 모델로는 가수 제시를 전격 발탁해 여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제시와 함께 한 젝시믹스 X-프리즈마 워터라인은 레깅스, 브라톱, 쇼츠, 래시가드, 맨즈의 쇼츠와 래시가드 등 모두 23종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더욱 풍성해졌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