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베스트 브랜드 - 캐주얼 슈즈> 사계절 인기 ‘크록스’ No.1 등극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23.12.04 ∙ 조회수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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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주얼 슈즈 부문에서는 크록스코리아의 ‘크록스’가 당당하게 1위 자리에 올랐다. 코로나19 시기 편안한 신발로 대중성을 높인 이 브랜드는 올해 출근용 신발은 물론 패션 슈즈로도 인정받으며 다양한 디자인, 높이, 컬러로 1년 내내 사랑받았다. 신발을 꾸미는 지비츠 열풍은 물론 올겨울에는 퍼 소재 뮬과 클로그 등으로 아이템을 확장해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2위는 브이에프코리아의 ‘반스’다. 전문 분야인 스케이트보드 & 패션 슈즈를 포함해 피트니스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신발로 올해도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특유의 유니크하고 힙한 스트리트 DNA를 기반으로 마니아는 물론 대중에게도 꾸준템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의 ‘닥터마틴’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어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트렌디한 무드를 유지하고 있다. 인기 브랜드 ‘베자’와 ‘테바’ 수입처인 플랫폼 슈즈 멀티숍 ‘플랫폼’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테니스 슈즈 인기에 이어 올해는 심플한 코트화 디자인의 신발과 아웃도어 샌들로 화제성을 이어가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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