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텔세상, 스쿨백 잡는다
「닥스」 「헤지스」 「봉통」… 물량 30%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18.12.13 ∙ 조회수 23,375
Copy Link
파스텔세상(대표 박 연)이 새해 신학기 책가방 매출을 잡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닥스리틀」 「헤지스키즈」 「봉통」 「피터젠슨」 등 4개 브랜드 모두 책가방 컬렉션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학교와 일상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닥스」 「헤지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려 책가방 디자인에 반영한 상품들은 매년 품절 사태가 날 만큼 반응이 좋다. 현재 백화점 유통을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들 가운데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파스텔세상은 이를 활용해 올해 입학하는 초등학생을 주요 타깃층으로 삼고 있다.
신학기 구색이 아닌 매출 주도 상품으로서 전년대비 물량을 30%가량 확대했으며, 책가방과 함께 의류를 구매하도록 유도해 연계 판매를 통한 매출을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신학기 특수 공략, 의류 연계 판매 유도
「닥스리틀」은 클래식 체크가 가장 인기가 높다. 최근 영국 런던 노팅힐에서 책가방 화보를 촬영,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와 품격을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 가방 브랜드 「멜리멜로(Melimelo)」의 오너 디자이너이자 노팅힐 맘인 멜리사와 귀여운 두 자녀(8세인 클레멘티나와 5세인 박스터 남매)를 모델로 하고 있다.
「닥스리틀」의 책가방 컬렉션은 4가지 라인으로 나온다. 런던 그래픽의 와펜, 체크와 닥스훈트 강아지 인형 장식이 있는 영국 트래디셔널 ‘런던 클래식’ 라인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리고 튼튼하면서 가벼운 원단,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데일리 가방으로서 적합한 ‘하이 그레이드’가 있다. 책가방과 신주머니가 포함된 세트 상품이며, 고학년을 위한 상품라인이라 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다음은 충격에 강한 성형 몰드 소재와 넉넉한 수납공간, 튼튼한 내구성 등을 갖춘 ‘클레버 스퀘어’, 지난해 베스트 판매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닥스」 하우스 패턴의 ‘심플 모던’, 마지막으로 핑크 컬러, 꽃무늬와 리본, 큐빅 장식과하트 퀼팅 등 사랑스러운 소녀들 위한 ‘러블리걸리시’가 있다.
「닥스리틀」 ‘런던 클래식’ 등 4가지 라인
「헤지스키즈」는 스타 키즈 모델 5명을 통해 데일리 패션과 가방을 제안한다. 상품은 ‘클래식’ ‘스위트’ ‘어번’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클래식 라인은 「헤지스」 하우스 체크 패턴을 접목한 전통적인 가방으로, 활동성이 있으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강점이다.
스위트 라인은 여아를 위한 가방이다. 밝고 귀여운 느낌이며 핑크 컬러와 피즈 캐릭터를 활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어번 라인은 세련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파스텔세상이 독점 수입하는 프랑스 브랜드 「봉통」은 지난해 처음으로 책가방을 출시했는데 전량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헤지스키즈」 하우스 체크 패턴 가장 인기
여세를 몰아 올해는 4가지 스타일 8가지 컬러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PU소재의 클래식한 백팩과 「봉통」 메리제인 슈즈 및 세트 디자인의 백팩 그리고 「봉통」 전판 프린트의 트렌디한 스퀘어 백팩, 「봉통」 사과 패치와 컬러풀한 배색의 라운드 백팩이 그것이다. 모든 제품에 기능성 필름, 방수 물통 주머니, 기능성 이너 포켓, 등판 매시, 어깨끈 고정 벨트, 3M 반사 테이프가 포함돼 있다.
파스텔세상 관계자는 “여러 아동복 브랜드들이 신학기 특수를 잡기 위해 책가방에 주력하고 있지만 「닥스리틀」 「헤지스키즈」 「봉통」 「피터젠슨」만큼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갖춘 곳은 거의 없다”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명성에 걸맞게 책가방 브랜드로서도 품질과 가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英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피터젠슨」도 기대
파스텔세상이 전개하는 영국 캐릭터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도 스쿨백을 출시에 기대를 모은다. 브랜드 고유의 캐릭터를 활용해 키치한 감성으로 디자인했다.
다양한 캐릭터 액세서리로 장식한 가방과 블링한 소재로 러블리한 느낌의 여아용 제품 2가지 모델로 나와 있다.
「피터젠슨」 역시 등판과 어깨끈 안쪽에 매시소재를 적용했으며 재귀반사 테이프를 부착해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 책가방 내부에는 보냉기능 물병포켓과 사이드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패션비즈 2018년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