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시가드 지고, 원피스 뜬다
h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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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7.02 ∙ 조회수 27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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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 「레노마」 등… 전년대비 물량 20% ↑
2018년 여름, 원피스 수영복이 레트로 감성을 입고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칼을 갈았다. 재작년 여름까지만 해도 래시가드가 서머 시장을 휩쓸었다면, 작년부터 조금씩 기존 스윔웨어의 식상함에서 탈피한 새 아이템을 소비자들이 찾기 시작했다. 이에 원피스 수영복 혹은 모노키니 등 레트로 수영복이 컴백을 예고했다.
원피스 스윔웨어가 돌아온 이유에 대해 기존 상품에 대한 지루함도 있지만, 풀(POOL)장에서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영향을 미쳤다고 업계는 분석한다. 최근 2~3년간 풀 문화가 붐업하면서 T.P.O에 어울리는 서머 웨어를 찾다 보니 레트로 수영복의 수요로 이어졌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또한 5~6년 전까지만 해도 ‘산’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여가 생활이 이제는 ‘수영’ 등 물과 관련된 활동으로 옮겨진 것
도 영향을 줬다. 여행지에서 산보다는 물이나 파도와 관련된 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신체를 보호하면서 아름다운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원피스 수영복의 수요가 늘어났다.
이미 「아레나」 「레노마」 등 이 시장에서 1~2위를 다투는 수영복 명가들은 트렌드를 파악하고 원피스에서부터 모노키니 스타일 혹은 하이웨이스트 형태의 복고풍 아이템을 일찌감치 내놓았다. 「유니클로」 등 SPA 브랜드도 레트로 열풍에 동참하며 스윔웨어 시장이 조금씩 자기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 외에 올해는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래트바이티」나 「르베이지」 등 여성복 브랜드들이 그녀들을 위한 수영복부터 리조트 웨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신규 고객 잡기에도 나섰다.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아레나」는 올해 원피스 수영복 스타일 수를 작년보다 소폭 늘렸다. 이 브랜드는 형광이
나 원색의 컬러감에서 탈피해 시즌감을 살리면서 베이직한 무드까지 담은 디자인으로 탈바꿈하면서 젊은 여성 고객층을 잡기에 한창이다.
올해 「아레나」는 다양한 원피스 스타일 수영복을 내세웠다. 그중에서 앞부분은 가리고 옆트임으로 허리라인을 강
조한 모노키니 스타일도 일부 선보였다. 「아레나」 관계자는 “수영복에도 ‘패션’이라는 개념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단순 원피스 스타일보다 변형되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상품의 수요가 확실히 커졌다”고 전했다.
2018년 여름, 원피스 수영복이 레트로 감성을 입고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칼을 갈았다. 재작년 여름까지만 해도 래시가드가 서머 시장을 휩쓸었다면, 작년부터 조금씩 기존 스윔웨어의 식상함에서 탈피한 새 아이템을 소비자들이 찾기 시작했다. 이에 원피스 수영복 혹은 모노키니 등 레트로 수영복이 컴백을 예고했다.
원피스 스윔웨어가 돌아온 이유에 대해 기존 상품에 대한 지루함도 있지만, 풀(POOL)장에서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영향을 미쳤다고 업계는 분석한다. 최근 2~3년간 풀 문화가 붐업하면서 T.P.O에 어울리는 서머 웨어를 찾다 보니 레트로 수영복의 수요로 이어졌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또한 5~6년 전까지만 해도 ‘산’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여가 생활이 이제는 ‘수영’ 등 물과 관련된 활동으로 옮겨진 것
도 영향을 줬다. 여행지에서 산보다는 물이나 파도와 관련된 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신체를 보호하면서 아름다운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원피스 수영복의 수요가 늘어났다.
「아레나」 모노키니 등 트렌디 아이템 확대
이미 「아레나」 「레노마」 등 이 시장에서 1~2위를 다투는 수영복 명가들은 트렌드를 파악하고 원피스에서부터 모노키니 스타일 혹은 하이웨이스트 형태의 복고풍 아이템을 일찌감치 내놓았다. 「유니클로」 등 SPA 브랜드도 레트로 열풍에 동참하며 스윔웨어 시장이 조금씩 자기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 외에 올해는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래트바이티」나 「르베이지」 등 여성복 브랜드들이 그녀들을 위한 수영복부터 리조트 웨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신규 고객 잡기에도 나섰다.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아레나」는 올해 원피스 수영복 스타일 수를 작년보다 소폭 늘렸다. 이 브랜드는 형광이
나 원색의 컬러감에서 탈피해 시즌감을 살리면서 베이직한 무드까지 담은 디자인으로 탈바꿈하면서 젊은 여성 고객층을 잡기에 한창이다.
올해 「아레나」는 다양한 원피스 스타일 수영복을 내세웠다. 그중에서 앞부분은 가리고 옆트임으로 허리라인을 강
조한 모노키니 스타일도 일부 선보였다. 「아레나」 관계자는 “수영복에도 ‘패션’이라는 개념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단순 원피스 스타일보다 변형되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상품의 수요가 확실히 커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