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겐글로벌, 콜라겐 섬유 <br>‘필라겐(FILAGEN)’으로 특화

Fashion Report

< Textile >

필라겐글로벌, 콜라겐 섬유
‘필라겐(FILAGEN)’으로 특화

Wednesday, June 16,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263
필라겐글로벌(대표 STEVE C.I. HWANG)이 펄프와 생선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합성해 환경 친화적 섬유신소재를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첨가제 식 및 반합성 섬유의 제조 방법(PATENT-2020-0006135)’으로 특허 출원을 한 이 소재는 항균과 보습 자외선차단 탈취 소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섬유소재임로 여러 시험연구소의 데이터를 통해 입증을 받았다. 주용도는 침장, 유아동복, 스포츠아웃도어, 이너웨어 등이다.

여성용 라운지웨어 시온드(SEEOND 대표 이가우)의 경우 필라겐 소재를 활용한 투마일 컨셉의 홈웨어를 출시, 최첨단 친환경 멀티 기능성소재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천연소재인 FILAGEN⑧은 목재펄프와 밀크피쉬의 비늘에서 추출된 콜라겐이 합성되어 생산되는 FILAGEN®은 나노기술을 접목하여 마이크로 콜라겐이 FIBER에 함유되어 혁신적인 WEARABLE COLLAGEN으로 개발되었다.

밀크피쉬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섬유로

특히 버려지는 밀크피쉬의 비늘에서 추출된 해양성 콜라겐 펩타이드는 동물성 콜라겐보다 우수하여 의약 및 고급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며 이를 섬유로 개발하여 피부의 편안함과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준다.

FILAGEN® 은 천연의 윤기와 함께 실크보다 부드럽고 또한 뛰어난 여러가지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피부 추가 보습, 항균 및 항취성이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게 피부에 쾌적성을 선사하는 필라겐 섬유는 착용자에게 피부의 건강함과 부드러움, 시원함과 쾌적하고 편안한 느낌을
경험하게 한다.

FILAGEN® 은 목재의 셀룰로오스 섬유와 밀크피쉬 비늘의 해양 콜라겐 펩타이드와 같은 재생 가능한 천연자원으로 생산되므로 생분해 및 지속가능한 섬유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콜라겐 펩타이드 : 밀크피쉬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섬유질 몸체에 녹아있다. 따라서, 그들은 무수히 씻은 후에도 옷감 안에 남아있다. 이를 통해 FILAGEN의 기능이 지속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 수분흡수 : FILAGEN®은 콜라겐 펩타이드와 셀룰로오스 섬유 내에 풍부한 친수성 그룹을 형성하여 수분 흡수에 탁월하다.

■ 엑스트라 모이스처라이징 :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체내 땀으로 수분을 모아 섬유 내에 골고루 퍼져 피부 탈수 현상을 줄이고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피부 테스트 결과 필라겐원단을 착용한 사람의 피부 수분이 면 소재 착용자의 13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탈취 : FILAGEN®의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천연 탈취제 역할을 하여 땀으로 인한 바람직하지 않은 냄새를 억제한다. 탈취 기능은 100회 세탁 후에도 그대로 유지된다.

■ 자외선 차단 : FILAGEN®은 UPF50+로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 인자를 제공한다. FILAGEN으로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 COMFORT : 뛰어난 수분 흡수력과 최적의 Q-max 값(표면 따뜻하고 시원한 느낌)과 우수한 부드러움으로 착용자가 쾌적함과 아늑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 FILAGEN의 탁월한 부드러움.

■ 환경 친화성 : FILAGEN은 재생 가능한 천연자원으로 전적으로 만들어진다. 나무로 만든 셀률로오스 섬유질과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있는 밀크피쉬 비늘에서 추출한 해양 콜라겐 펩타이드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