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 반응 굿, 중국 마켓도 공략

mini|21.06.17 ∙ 조회수 3,916
Copy Link

소그 반응 굿, 중국 마켓도 공략 3-Image




서울시에 거주하는 패션 제조장인들이 함께 만들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공동 패션 브랜드 소그(Sogue)가 올해 중국 마켓 공략에 나선다.

소그는 지난 2017년 지자체 최초의 패션 공동 브랜드로 론칭한 이래, 2019년과 2020년 진행한 자체 수주회를 통해 국내 브랜드에서 좋은 반응을 보여왔다. 패션 제조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마켓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에는 메이드 인 코리아의 위상을 걸고 중국 마켓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다.

이번 수주회는 중국 전문 O2O 유통 플랫폼 가로수라이프스타일(Garosu Lifestyle)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된다. 중국 현지 장강벨트 지역(상하이, 쑤저우, 청두)에 직영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가로수라이프스타일은, 2020년 글로벌 팬데믹 이후 중국 패션시장에서 보복소비가 활발해지고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지금이 수주를 위한 적기라고 보고 적극 움직이고 있다.

과거 중국 패션 소비자들이 값싸고 트렌디한 동대문 제품에 끌렸다면, 지금은 중고가대의 퀄리티 있는 제품 수요가 상승하고 있어 브랜드 전개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6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소그 반응 굿, 중국 마켓도 공략 1125-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