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크 바이 돌실나이,
    브레이브걸스 로지 의상 공개

    이광주 객원기자
    |
    21.12.07조회수 5265
    Copy Link



    패션한복 브랜드 꼬마크 by 돌실나이(이하 꼬마크)가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한복업계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하는 한류 콘텐츠 확산 사업인 '한복 웨이브'와 꼬마크가 콜라보한 컬렉션이다.

    ’한복웨이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써 ‘한류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된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 그리고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까지 한복 화보에 참여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달 23일 오후 7시(현지 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가 함께 한 '한복 디지털 패션쇼'를 짧게 편집한 ‘한복 디지털 패션쇼’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설명 : 브레이브걸스 유정 착용: 브랜드 꼬마크 by 돌실나이
    크리스탈스터드 크롭 자켓 / 깃장식크롭탑 / 금박 주름 치마 / 자수허리말기
    브레이브걸스 유나 착용: 브랜드 사임당 by 이혜미 의상





    사진설명 : 로지 착용,브랜드 꼬마크 by 돌실나이
    레이스철릭원피스 / 스팽글 배자 / 금박 주름 치마 착용


    각종 무대의상과 공연 의상에서 한복의 접목에 집중해 온 꼬마크 by 돌실나이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조선시대 무관복인 ‘두정갑’에서 영감을 받아 도전적이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담아 정신적인 요소를 다양한 한복의 형태에 디자인적 디테일을 담아내고자 하였다.” 고 밝히며 “한국 고유의 멋을 지닌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스페셜 컬렉션 라인을 세계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한복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진설명 : 크리스탈스터드 크롭 자켓 / 깃장식크롭탑 / 금박 주름 치마 / 자수허리말기





    사진설명 : 레이스철릭원피스 / 스팽글 배자


    한편 '꼬마크(CCOMAQUE)'는 28년의 연혁을 가진 생활한복 전문기업 '돌실나이'의 영 브랜드로, 지난 2014년 론칭하여, 지난해 12월 MZ 세대가 입고 싶은 하나의 트렌드로서 새로운 한복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브랜드 리뉴얼 컨렉션을 선보였고, 한국의 문화적 요소들을 위트있는 스타일을 제안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실현시키고 있다. 현재 꼬마크는 무신사, 서울스토어, 아이디어스에 입점되어 있다.

    꼬마크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컬렉션을 선보이며 편안한 무드의 이지버전 아이템도 함께 구성하여 12/3(금) ~ 12/31(금)까지 20%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온라인몰(돌실나이/꼬마크 통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Banner Image